우리나라엔 왜 이런 스토리가 없을까...폴란드 은메달리스트의 감동 어린 기부애 VIDEO:Polish Olympian Auctions Her Silver Medal To Raise More Than $190,000 for a Boy’s Heart Surgery

 

2020 도쿄 올림픽 여자 창던지기 은메달 

폴란드의 마리아 안드레치크

 

자신의 메달, 심장 수술 아기 모금에 기부

경매에서 19만불에 낙찰

 

   대부분의 올림픽 선수들이 메달을 자부심을 가지고 있지만, 25세의 폴란드 선수 마리아 안드레치크는 자신의 상을 다른 누군가를 돕는 방법으로 사용하기로 결정했다. 그녀는 2020 도쿄 올림픽 여자 창던지기에서 은메달을 따내며 2위를 했다. 그러나 이 메달은 보관하는 대신 미국에서 생명을 구하는 심장 수술을 필요로 하는 폴란드의 아기 밀로셰크 마위사를 위한 기금을 마련하기 위해 비공개 경매에 부치기로 결정했다.

 

이런 나라 국민이 진정한 선진국 

 

(2020 도쿄 올림픽 여자 창던지기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마리아 안드레치크)

 

골(뼈)암 생존자인 안드레치크는 밀로제크의 여행 및 수술 비용 38만 달러 중 절반을 기부할 수 있기를 희망했다. 그녀는 페이스북에 "밀로젝은 심각한 심장 결함이 있어 수술이 필요하다"고 적었다. "그는 이미 쿠부스로부터 유리한 출발을 하고 있다. 쿠부스는 제때에 도착하지는 못했지만, 그의 놀라운 부모는 그들이 모은 자금을 물려주기로 결심했다." 그는 "나도 돕고 싶다"고 덧붙였다. 올림픽 은메달 경매를 하게 된 것은 그를 위해서라고 말했다.

 

8월 16일 월요일, 안드레지크는 폴란드 편의점 체인인 자브카가 경매에서 19만 달러 이상을 낙찰받았다고 발표했다. 안드레지크는 이 회사에 "영원히 감사하다"며 메달을 넘겨주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자브카에게 은화 토큰에 대해 편지를 쓸 때, 그녀는 "많은 역경에도 불구하고 그것은 투쟁, 믿음, 그리고 꿈을 추구하는 상징이다. 우리 함께 싸운 삶의 상징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심장 수술을 필요로 하는 폴란드의 아기 밀로셰크 마위사)  via youtube

 

안드레이치크가 자신의 은메달과 결별할 의사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자브카는 올림픽 메달이 유지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자브카는 트위터에 "우리는 우리 올림픽선수의 아름답고 고귀한 몸짓에 감동받았다"고 썼다. "우리는 [Andrejczyk]를 존경하며 우리가 이바지할 수 있어서 기쁩니다."

 

글을 쓰는 현재, Miloszek의 기부 페이지는 95% 이상의 자금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자브카의 기부 덕분에 150만 폴란드 즐로티(약 35만9842달러)에 육박했다. 만약 여러분이 Andrejczyk의 관대함에 영감을 받았다면, 여러분은 또한 여러분이 할 수 있는 것을 기부함으로써 이 어린 소년을 도울 수 있습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mymodernmet.com/maria-andrejczyk-autions-silver-medal/)

 

 

Olympian Auctions Her Silver Medal To Pay For Infant’s Heart Surgery

https://youtu.be/zbD40lgvpgc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