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속 장애물도 거침 없는 하이킥 로봇 VIDEO: Tready: Track Robot from HEBI Robotics

 

HEBI Robotics 제작

수색 및 구조, 산업 검사 또는 로봇 연구 등 용도

 

   피츠버그에 본사를 둔 HEBI Robotics에서 제작한 이 로봇은 수색 및 구조, 산업 검사 또는 로봇 연구 등의 응용 분야를 위해 설계되었다. 

 

(P67 방수 Tready 로봇이 물에서 올라오고 있다(눈매가 곱게 보이지 않음)).HEBI 로보틱스

 

 

"Tready는 다양한 지형을 항해하는 견고하고 손재주가 뛰어난 모바일 로봇에 관심이 있는 모든 사람을 위한 것이다."라고 회사의 카말 카터는 말한다.

 

한마디로 Tready는 중앙 직사각형 몸체에 4개의 개별적으로 제어되는 움직이는 다리가 있으며, 각 몸체 끝에는 피벗 탱크와 같은 고무 트레드가 있다. "플립퍼"라고 하는 이러한 트레드는 로봇이 비교적 평평한 지면에서 이동할 때 수평 구성을 유지할 수 있으며 지형의 윤곽선을 따라 미묘하게 위아래로 이동할 수 있다.

 

 

(트레디에는 8개의 개별 액추에이터가 통합되어 있다).HEBI 로보틱스

 

그러나 Tready가 떨어진 통나무나 큰 바위와 같은 장애물에 부딪힐 경우, 전방 플립퍼(물갈퀴)를 물체 위로 들어 올릴 수 있으며, 플립퍼(물갈퀴)를 사용하여 몸을 위로 올리고 넘어뜨릴 수 있다. 마찬가지로 계단을 오르내릴 수 있고, 뒤집히면 바로 설 수 있다. 또 IP67 방수 기능이 있어 최대 1m(3.3ft)까지 한번에 30분 동안 물에 잠겨도 버틸 수 있다.

 

via youtube

 

트레디는 길이 1100mm, 폭 43.3mm, 폭 485mm(43.3x19인치), 무게 25kg(55lb), 최고 속도 0.5m(1.6ft)에 핫스왑(핫스왑) 리튬 배터리 4개  충전 시 2~3시간 작동한다. 내장형 인텔 NUC 미니컴퓨터를 사전 프로그래밍하거나 iOS/Android 앱을 활용해 Wi-Fi를 통해 로봇을 무선으로 제어할 수 있다. 카메라나 로봇 팔 등 주변 장치도 장착할 수 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newatlas.com/robotics/tready-robot-treaded-flippers/)

 

 

Tready: Track Robot from HEBI Robotics

https://youtu.be/RyusD0KFCp8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