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Chau Doc-Can Tho-Soc Trang 고속도로 동향 ㅣ 150조 달러 1,000km 7개 고속도로 발주 대기 Vietnam 7 expressway projects

 

188.2km 쩌우독-껀터-속짱(Chau Doc-Can Tho-Soc Trang) 

고속도로 예비타당성조사 완료

 

   베트남 남서부 캄보디아 접경지역과 메콩델타를 잇는 길이 188.2km의 쩌우독-껀터-속짱(Chau Doc-Can Tho-Soc Trang) 고속도로 예비타당성조사가 완료됨에 따라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 할 예정이다.

 

(쩌우독-껀터-속짱(Chau Doc-Can Tho-Soc Trang) 고속도로 노선도 ATV VIETNAM STD .., JSC) edited by kcontents

 

 

사업시행자 미투언(My Thuan)사업관리위원회가 최근 교통운송부에 제출한 쩌우독-껀터-속짱 고속도로 예비타당성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이 고속도로는 안장성(An Giang) 쩌우독에서 껀터시, 허우장성(Hau Giang)을 지나 속짱성 쩐데항(Tran De)으로 이어지는 길이 188.2km, 왕복 6차선 구간이다.

 

공사는 쩌우독-로떼(Lo Te)-락소이(Rach Soi) 63.4km, 로떼·락소이-61번C국도 41.55km, 61번C국도-쩐데항 83.2km 등 3개 구간으로 나뉘어 건설되며 PPP(민관합작) 방식으로 2단계로 진행된다. 착공은 2022년, 완공은 2025년 예정이다.

 

1단계사업에서는 1구간은 2차선, 2~3구간은 4차선으로 건설된다. 사업비 47조4350억동(20억6450만달러)을 우선 민간이 투자하고, 투자자는 이후 정부예산과 수수료 징수로 사업비를 회수한다. 2단계 사업에서는 차선이 6차선으로 확장된다.

 

쩌우독-껀터-속짱 고속도로는 2030년을 목표로 2020년 계획된 국가고속도로 건설계획에 포함돼 있는 메콩델타 주요 3개 고속도로의 하나다.

출처 : Baodautu.vn(2021.8.5.)

icak.or.kr

 

메콩 삼각주  도로망 연결

베트남 쌀 양식 중심지

 

   메콩 삼각주에는 총 1,000km에 달하는 7개의 주요 고속도로와 150조 달러(약 64억9000만 원)의 비용이 투입되고 있어 이 지역의 연결성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메콩 삼각주는 연간 곡물 수출의 90%를 공급하는 베트남 쌀 바구니이자 양식 중심지로 알려진 인구 약 2천만 명의 거주지이다. 그것은 또한 우리나라 대부분의 수산물 수출의 원천이기도 하다.

 

(7개 고속도로 프로젝트 메콩 삼각주 연결 활성화 기대 HCMC와 메콩 삼각주의 천장성을 연결하는 호찌민 - 룽룽 고속도로 구간. 사진: VnExpress/Quynh Tran.) edited by kcontents

 

그러나 이 지역은 현재 HCMC-Trung Luong 고속도로만 보유하고 있으며, 10년 사용 후 악화세를 보였지만 2010년 HCMC와 메콩 델타 지방을 연결하는 교통이 개통되었다. 이 지역의 증가하는 여행 수요와 경제 발전에 부응하기 위해 델타와의 연결을 활성화하기 위해 7개의 주요 고속도로가 건설되고 있다.

 

7개 고속도로 

Trung Luong-My Thuan 

My Thuan-Can Tho 

Can Tho-Ca Mau 

Lo Te-Rach Soi 

My An-Cao Lanh 

Chau Doc-Can Tho-Soc Trang 

Ha Tien-Rach Gia-Bac Lieu 

 

Trung Luong-My Thuan  중룽 마이투안 고속도로 

룽룽 마이투안 고속도로 공사는 65% 완료됐으며 올해 말 개통돼 2021년 설에는 16인승 이하 차량과 2.5t 이하 트럭이 운행될 것으로 보인다.

 

 

수년 전부터 테트 전에는 메콩 삼각주로, 연휴 후에는 HCMC와 인근 지방으로 돌아오는 사람들의 바다가 흔히 볼 수 있는 광경이었다.

 

(10월 중순에 개통될 예정인 Lote-Rach Soi 고속도로의 공중 조망. 사진: VnExpress/Cuu Long.)

 

천강성 5개 구를 가로지르는 51㎞ 고속도로는 2009년 착공돼 2013년 완공 예정이었으나 투자자가 잇따라 철수하면서 여러 차례 지연됐다.

 

 

앞서 응우옌쑤안푹 총리는 2021년 4월 공식 출범에 앞서 룽룽마이투안 고속도로에 12월까지 개통할 것을 지시했다.

 

이 프로젝트의 총 비용은 12조 6,700억 달러(5억 4,500만 달러)가 넘으며, 10년의 지연 끝에 원래 9조 6,700억 달러(4억 1,600만 달러)에서 모금되었다.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