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국의 카불 철수 동향] 영국, "2만 명 아프간 난민 수용하겠다" UK unveils scheme to take in 20,000 Afghan refugees over coming years

 

미국 프랑스 등 함께 일한 아프간 동료들과 같이 철수

네덜란드는 나 몰랑!...비난 받자 수송기 급파 발표

 

영국 U.K

 

    영국은 앞으로 2만 명의 아프간 난민을 수용할 것이라고 정부가 발표했다.

 

첫 해 5,000명 수용

 

(수백 명의 사람들이 2021년 8월 17일 아프가니스탄 카불의 국제공항 밖에 모여들고 있다.)

 

"우리는 지난 20년 동안 아프가니스탄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기 위해 우리와 함께 일해 온 모든 이들에게 감사해야 할 빚이 있다. 보리스 존슨 총리는 이날 내무부 성명에서 "그들 중 상당수, 특히 여성들은 현재 긴급히 우리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영국이 그들과 그들의 가족이 영국에서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이러한 경로를 마련하게 되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존슨은 이른 시일 내에 의회를 소집한 후 수요일에 의원들에게 이 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내무부는 첫 해에 5,000명의 아프간인들이 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자격이 주어지며, 특히 여성, 소녀, 종교 소수민족에게 우선권이 주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www.euronews.com/2021/08/18/uk-unveils-scheme-to-take-in-20-000-afghan-refugees-over-coming-years)

 

프랑스 France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은 아프가니스탄이 '테러의 성역'으로 돌아가서는 안 된다며 파리가 탈레반의 위협에 처한 프랑스를 위해 일했던 아프간인들을 버리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 TFI / Screenshot de la diffusion internet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은 21일(현지시간) TV 연설을 통해 "이것은 국제 안보와 평화를 위한 열쇠다... "우리는 러시아와 미국, 유럽이 우리의 이해관계가 같은 만큼 효율적으로 협력할 수 있도록 모든 것을 다할 것이다."

 

그는 유럽연합이 이 나라에서 EU로 유입되는 대규모 이주자들을 막기 위한 이니셔티브를 수립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마크롱은 수년간 프랑스를 도운 사람들을 보호하는 것은 '절대 긴급한 일'이라며 특수부대를 거느린 군용 수송기 2대가 "앞으로 몇 시간 안에 카불에 도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자국민 등 수송을 위해 카불에 도착한 프랑스군

 

미국이 적어도 7명의 사망자를 낸 활주로에서 치명적인 혼란으로 카불 공항을 일시적으로 폐쇄한 이후 정확한 시점은 명확하지 않았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https://www.rfi.fr/en/france/20210816-macron-to-deploy-special-forces-to-kabul-to-evacuate-nationals-afghan-allies)

 

네덜란드 Dutch

 

   네덜란드 외무장관은 작전 시간이 촉박해 질 것을 우려해 두 번째 군용기를 아프가니스탄으로 보냈다고 20일 밝혔다.

 

 

 

카그 대변인은 네덜란드 대사관 직원 40명과 그 가족, 통역사와 다른 아프간인 등 네덜란드나 비정부 기구를 위해 일했기 때문에 탈레반 무장단체로부터 목숨이 위태로울 수 있는 아프간 인들을 구출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그러나 카그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빠져나갈지, 얼마나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지는 매우 불확실하다고 말했다. 그는 네덜란드 의회 의원들과의 토론에서 "우리는 보호받을 자격이 있는 사람들을 구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우리는 상황을 통제하지 못하고 있으며 시간이 매우 제한적이라고 가정해야 합니다. 사람들이 (카불) 공항에 도착하지 못할 수도 있다는 것이 암울한 현실이다."

 

카그 대변인은 네덜란드군은 공항을 보호하기 위해 미군에 의존하고 있으며 아프가니스탄을 떠나려는 이들의 안전한 통행을 위해 탈레반과의 협상에 의존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https://www.reuters.com/world/asia-pacific/dutch-send-new-evacuation-plane-kabul-worried-time-running-out-2021-08-17/)

 

 

Exclusive: FOX 5 speaks with Afghan refugees as they begin to arrive in DMV

https://youtu.be/G8PaRDUgxIY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