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기 키 감소, 사망 위험 높아져 Study links women’s middle-age height loss with greater risk of death

 

심장 질환의 위험성

유전자에 의해서도 연관

 

  중년기에 키 감소가 더 큰 여성은 사망 위험이 더 높을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과학자들은 이전에 키가 작은 사람들이 심장 질환의 위험성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는데, 연구자들은 이 두 가지가 단순히 생활 방식뿐만 아니라 유전자에 의해서도 연관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운동 하더라도 일찍 사망할 가능성

 

(연구진은 연구 대상 여성의 신장 1센티미터가 어떤 원인으로 인해 사망할 위험이 15% 더 높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사진: Anthony Devlin/PA)

 

현재 연구자들은 적어도 북유럽 여성들 사이에서는 중년의 신장 감소가 심혈관 질환을 포함한 사망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한다.

 

"신장 감소는 그 자체로 위험 요인이 아니라 오히려 다른 진정한 원인들에 대한 지표가 될 것입니다,"라고 이 연구의 공동 저자인 예테부르크 대학의 소피아 클링버그 박사는 말했다.

 

연구자들은 BMJ Open 저널에 1908년부터 1952년 사이에 태어난 스웨덴과 덴마크 여성 2,406명의 데이터를 어떻게 분석했는지 보고한다.

 

신장 측정은 연구를 시작할 때 이루어졌는데, 스웨덴과 덴마크 여성의 평균 연령은 각각 47세와 44세, 그리고 약 10~13년 후였다. 그 이후 참가자들의 사망은 17년에서 19년 더 추적되었다.

 

 

총 625명의 참가자가 후속 기간에 사망했으며, 이 중 157명이 심혈관 질환으로 사망했으며 37명이 뇌졸중으로 사망했다. 연구팀은 또한 여자들의 키가 11.4년 동안 평균 0.8cm가 감소한 것을 발견했다.

 

클링버그는 "사람들은 나이가 들수록 척추의 변화로 키가 작아진다"며 척추의 압박골절과 자세 변화로 인해 키가 더 작아질 수 있다"고 말했다.

 

연구팀이 두 집단을 함께 고려했을 때, 연구 시작 시 연령, 흡연, 키와 체중 등의 요인을 고려했을 때, 두 측정치 사이에 여성의 신장이 1cm씩 감소하면 어떤 원인으로 인한 사망 위험이 15% 더 높은 반면 키가 2cm 이상 감소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측정 결과, 어떤 원인과 미래 어느 시점에서도 사망 위험이 74% 증가했다.

 

연구팀은 심혈관 질환으로 인한 사망을 조사했을 때도 비슷한 경향을 발견했는데, 체중이 2cm 이상 줄었을 때 1cm당 사망 위험이 21%, 체중이 2배 이상 줄었을 경우 사망 위험이 2배 이상 높았다. 키 감소와 관련된 뇌졸중으로 인한 사망 위험은 더욱 높았지만, 팀은 소수의 참가자만이 뇌졸중으로 사망했기 때문에 이 수치를 주의 깊게 다루어야 한다고 경고했다.

 

How to Stop Height Loss with Age  Beautiful On Raw  

 

나아가 연구팀은 여가시간에 규칙적이고 고강도 신체활동을 한 여성이 일주일에 4시간 이상 저충격 운동을 한 여성에 비해 키 감소가 적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클링버그는 "높은 신체 활동은 나이와 관련된 골감소 감소와 근육의 힘 증가와 직립 자세를 통해 키 감소와 연관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키 감소와 사망 위험 사이의 연관성은 운동량을 감안한 후에도 여전히 남아 있다고 덧붙였다.

이 연구는 여성에 대한 결과가 이전에 엇갈렸음에도 불구하고 신장 감소와 사망률 사이의 연관성을 시사하는 가장 최근의 연구이다.

 

이번 연구에 참여하지 않았던 혈관외과 의사이자 펜실베이니아대 과학자 스콧 담라우어는 이번 연구를 높이 평가했다.

그는 "가장 유력한 설명은 같은 여성의 사망 위험 증가에 기여하는 키 감소로 이어지는 근본적인 과정이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Damrauer는 낮은 골밀도와 연약성, 그리고 각각의 원인들에 대해 저자들의 의견에 동의하며 개인들의 상당한 키 손실을 조사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신장 감소의 원인이 무엇인지 알 수 있다면, 그것을 해결함으로써 그들의 전반적인 건강과 전반적인 생존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www.theguardian.com/science/2021/aug/09/study-links-women-middle-age-height-loss-greater-risk-death)

 

키 감소 주된 원인은 수분 손실

골다공증

 

  나는 엄마를 생각했다…한때는 나보다 컸던 그녀가, 심지어 내가 성인이 된 후에도, 그녀는 이제 더 작아졌다. 나는 연구하기 시작했다.

 

 

연령에 따른 평균 키 감소.

 

 

우리는 30세부터 키를 잃기 시작한다. 남성은 30세에서 70세 사이에 1인치까지 감소합니다. 여성은 남성보다 더 많이, 최대 2인치까지 살이 빠진다. 80세 이후에는 남성과 여성이 최대 1인치까지 감량할 수 있다.

 

우리의 장기는 일반적으로 나이가 들수록 위축된다. 예를 들어, 30세에서 40세 사이의 10년 동안 우리는 일반적으로 생명력 폐활량의 20%를 잃게 됩니다. 50세가 되면, 우리는 거의 40%를 잃었어요. 이와 비슷하게, 당신의 심장은 나이가 들수록 모양이 변하고, 수축하며, 펌프 기능을 제대로 측정할 수 없게 된다.

 

 

연결성, 상피성(피부 및 신체 내부 통로의 경계), 근육 및 신경의 네 가지 기본 조직 유형이 모두 줄어들기 시작한다. 주된 원인은 수분 손실이다.

 

모든 인간의 조직은 나이가 들수록 줄어들어요. 결합 조직, 상피(피부 및 신체 내부 통로의 경계), 근육 및 신경 등 어떤 유형이든 상관 없다. 머지않아 모든 것이 줄어들기 시작한다. 주요 원인은 수분 손실이다.

 

그래서 다들 물을 더 마시라고 해요.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매일 8잔의 물을 마시지만, 여전히 그들은 줄어든다.

 

왜 사람들은 나이가 들수록 키가 작아지는가?

 

몇 가지 가능성이 있다…

척추와 관절 사이의 연골은 마모되고 압축됩니다. 척추 사이의 디스크는 탈수되고 평평해지면서 척추의 만곡을 만들어낸다.

 

 

골다공증은 일반적으로 호르몬 변화나 칼슘이나 비타민 D의 결핍으로 뼈가 부서지기 쉽고 부서지기 쉬운 질환으로 척추의 기둥이 짧아진다.

 

빈혈은 살코기 근육의 손실과 지방이 증가하여 허약함, 수축, 요통으로 이어지는 것이다. 이러한 현상은 평발의 합병증이 더해져 키를 감소시킬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 

 

 

연령에 따라 키 감소를 방지하는 방법

체육관에서 본 적이 있는 80대 남자는 허리가 유난히 곧았다. 내가 쳐다보고 있었나? 나는 용기를 내어 그가 어떻게 이렇게 좋은 자세를 취하게 되었는지 직접 물어보았다. 분명히, 그는 전에도 자주 질문을 받았었다. 

 

그의 빠른 대답: 그는 매일 풀업 바(철봉)에서 5분 동안 매달렸다.

 

 

브래지타이팅(그네타기)

"인간은 다섯 번째 위대한 유인원이다."라고 정형외과 의사 존 M. 커쉬는 인터뷰에서 말한 적이 있다. 기븐, 고릴라, 침팬지, 그리고 오랑우탄 모두 여전히 팔 옆에 있는 나무에서 그네를 탄다. 팔로 나뭇가지 사이를 흔들면서 움직이는 것을 브래지타이팅이라고 한다. 

 

"인간이 숲 밖으로 나갔을 때, 브래지타이팅을 멈추었다,"라고 Kirsch는 말했다. "하지만 우리는 여전히 팔굽혀펴기로 되어 있는 유인원의 어깨를 가지고 있다." 우리의 어깨는 원래 의도된 운동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결국 약해지고 상처를 입기 쉽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www.beautifulonraw.com/how-to-stop-height-loss-with-age.html)

kcontents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