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파감염의 사례의 불안정한 불확실성 ㅣ 모더나, 화이자보다 델터변이 효과 월등히 높아 VIDEO:Moderna may be superior to Pfizer against Delta, study shows

 

화이자 76% 효과, 42%로 급락

모더나 백신은 86%에서 76%로

 

백신에 대한 희망과 COVID-19의 돌파감염을 조화시키기는 어렵다.

 

   내 친구의 COVID-19 사건은 델타가 게임을 얼마나 많이 변화시켰는지 갑자기 상기시켜주었다.

 

지난 주말, 친한 친구가 나에게 그녀의 COVID-19 검사가 양성반응으로 돌아왔다는 짜증나는 소식을 문자메시지로 보냈다. 그녀는 4월부터 예방 접종접종을 했다. 내가 접종 며칠 전에 첫 주사를 맞았다.

 

Photo by SAEED KHAN/AFP via Getty Images

 

내가 그 문자를 받기 전에, 제 친구들과 가족들에게 어차피 예방접종을 받는 사람들이 COVID-19에 걸릴 것이라는 사실을 상기시켰다. 백신은 완벽하지 않아 지금 뉴욕에서 처럼 환자가 급증하고 있을 때, 질병에 걸린 원시 예방접종자의 수가 증가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예방접종을 하지 않은 사람들은 여전히 질병에 걸릴 위험이 더 높다.

 

나는 매일 전국의 연구 자료를 읽고 그러한 사실과 통계들에 대해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 지식으로 무장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나는 여전히 백신을 접종하기 전과 다를 바 없다는 확신에 찬 채 하루 반을 보냈다. 난 아직도 그 소용돌이에서 벗어나려고 애쓰고 있다.

 

코로나 바이러스와의 관계에 적응한 지 1년이 넘도록 불확실성에 다시 빠져들게 되니 불안하다. 6월 한 달을 예방 접종된 자유를 만끽하며 보낸 후, 공포로 되돌아가는 채찍질 소리가 거슬리고 있다. 이브 스나이더는 이번 주 와이어드에 미국의 제4의 물결을 몰고 있는 델타 변형이 우리의 위험 인식을 뒤엎었다고 썼다.

 

그녀는 "올 여름 초 마스크 없이 식료품점이나 바에 들어가는 것과 같이 신선하게 단순하고 경솔해진 선택들은 다시 스카이다이브에 가깝고 바이러스성 위험으로 이어진다"고 썼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www.theverge.com/22622344/breakthrough-covid-delta-uncertainty-vaccines)

 

 

델타 이전 임상 실험 때보다 효과 떨어져

 

   현재 미국과 세계 다른 지역에서 유행하고 있는 델타 변종은 이전의 변종보다 훨씬 더 전염성이 강하다. 

 

게다가, 지난달 발표된 CDC의 자료에 따르면 백신 접종을 받은 사람들도 델타를 전염시킬 수 있다고 하는데, 다른 변종에서는 그렇지 않다고 생각되었다. 이번 달에 발표된 두 가지 새로운 연구는 mRNA 백신이 델타 이전 임상 실험 때보다 효과가 떨어진다는 것을 확인시켜준다. 

 

 

 

그러나 모더나의 백신은 화이자 백신보다 훨씬 높은 보호 기능을 제공하는 것으로 보인다.

델타 변종이 백신 효능을 떨어뜨리고 있지만 모더나는 더 나은 것 같다.

 

모든 바이러스는 진화하고, 확산 및 복제 방식을 크게 바꿀 수 있는 돌연변이를 겪는다. 이것은 우연한 게임이며, 수억 번의 주사위 굴리기 이후, 원래 있던 코로나 바이러스 변종보다 더 위험한 새로운 변종이 출현하게 되었다.

 

과학자들은 델타 변종에서 20개 이상의 돌연변이를 발견했지만, 2개가 초기 변종보다 더 효과적으로 전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도 있다. 첫 번째는 L452R 돌연변이로 스파이크 단백질의 인간 세포 결합 능력을 높여 감염성을 높인다. 이 돌연변이는 또한 바이러스가 백신과 이전 감염에 의해 생성된 중화 항체를 피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두 번째는 인체 세포의 ACE 수용체에 달라붙는 바이러스의 스파이크 단백질에 대한 새로운 T478K 돌연변이로 폐로의 바이러스 유입을 촉진한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https://www.zmescience.com/science/news-science/moderna-is-better-than-pfizer-against-the-delta-variant/)

 

via youtube

 

메이요 클리닉 연구진, 모더나 화이자 아직 높은 효과 나타내

 

   메이요 클리닉 연구진은 올 여름 화이자 COVID-19 백신이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이지만, 여전히 중증 질병과 입원으로부터 높은 수준을 보이고 있다고 보고했다.

 

미네소타주에서 25,000명의 예방접종 및 무백신 마요환자에 대한 기록을 조사한 결과, 연구진은 올해 Pfizer 백신에서 76%의 효과가 나타났지만, 전염성이 더 높은 델타 변종이 출현한 7월에는 42%의 효과만 나타났다고 보고했다. 모더나 백신은 86%에서 76%로 떨어졌다.

 

( AP 통신)

 

연구 저자들은 화이자 백신이 7월 입원효과가 75%였고 모더나 경우는 81%였다고 언급하며 COVID-19 백신에 대해 강세를 보였다. 2회 투약 백신은 중증 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능력을 바탕으로 지난 12월 연방 비상 허가를 받았다. 초기 임상시험에서는 가벼운 감염이나 증상 없는 감염도 예방하는지에 대해 조사조차 하지 않았다.

 

메사추세츠 주의 데이터 파트너인 마요와 넨스의 COVID-19 전문가들이 공동 저술한 이 연구는 "더 많은 전염성 바이러스 변형의 진화에도 불구하고 두 백신 모두의 효과를 더욱 뒷받침한다"고 말했다.

 

화이자 백신과 모데나 백신의 입원 예방 효과는 1년 내내 각각 85%와 91%로 7월 실적만 다소 나빴다.

 

이 연구는 나중에 승인되어 미네소타에서 덜 사용되고 있는 1회용 존슨 앤 존슨 백신의 효과를 평가하지 않았다. 주 당국은 12세 이상 대상자 320만 명 이상에게 600만 명 이상의 백신 투여량이 투여됐다고 17일 밝혔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https://www.startribune.com/mayo-reports-declining-covid-19-vaccine-effectiveness/600087246/)

 

Moderna may be superior to Pfizer against Delta, study shows

https://youtu.be/TsG_zs5WW6E

kcontents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