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했던 아내가 화이자 2차 맞고 다음날 죽었습니다" 청와대 청원

 

"35세 건강한 여성이었다" 며

“출산 후 5월에 재취업한 어린이집 교사"

 

    화이자 백신을 맞고 하루 뒤 사망한 30대 여성의 유족이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청원글을 올리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이 청원엔 현재(10일, 오후 6시)까지 1만3872명이 동의한 상태다.

 

구글뉴스

 

 

관련기사

30대 건강한 여 수영선수 백신 접종 후 사망...검증되지 않은...재수 없으면 죽는 건가?
https://conpaper.tistory.com/96687

edited by kcontents

 

10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청원 글에 따르면 청원인은 지난 9일 ‘코로나 백신 화이자 2차 접종 후 다음날 사망’이라는 제목의 청원 게시글을 올렸다.

 

청원인은 백신 접종 후 사망한 A씨에 대해 “수술 이력도 없고 기저질환 환자도 아닌 35세 건강한 여성이었다”며 “출산 후 5월에 재취업한 어린이집 교사”라고 설명했다.

 

청원인은 “7월 14일 화이자 1차 접종 팔근육통 외엔 이상 없음”이라고 운을 뗀 뒤 “8월 4일 오전 10시경 화이자 2차 접종 팔근육통 외 이상 없음”이라며 화이자 백신 접종 후 A씨의 경과를 알렸다.

 

 

문제는 백신 접종 당일 오후부터 발생한 것으로 보인다. 청원인은 “8월 4일 오후 9시-10시경 극심한 두통 후 언어장애 구토 설사 후 쓰러져 119 이송 CT 촬영 후 뇌출혈 판정”이라고 설명한 뒤 “8월 5일 오전 7시경 사망하였습니다”라고 사망 경위를 알렸다.

 

이어 청원인은 “지금은 부검을 요청해 놓은 상태이고 월요일 부검 예정입니다. 빠른 시일 내에 처리가 될 수 있게 부탁드립니다”고 간곡히 호소했다.

 

해당 청와대 국민청원 캡처

 

 

청와대 청원 동의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600417#_=_

edited by kcontents

 

유족 측은 A씨에 대한 부검을 의뢰했다. 이와 관련 보건당국은 백신 인과성 여부 조사에 나선 것으로 전해졌다.

 

청원인은 글 말미에 관련 기사를 첨부하기도 했다. 해당 기사엔 청원인의 호소처럼 30대 여성 보육교사가 코로나19 예방백신 접종 후 하루 뒤 숨진 내용이 담겨 있다.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서울신문사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