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상위 1% '채드윅송도국제학교' VIDEO: Chadwick International

 

전지현·최준혁 부부의 6세 아들도

지난 3월 채드윅 국제 학교 시험에 합격

 

  송도국제도시에 위치한 외국교육기관이다. 

 

2010년에 개교했으며, 유아원부터 고등학교까지의 과정이 편성되어 있다. 채드윅송도국제학교는 WASC 및 AEE 소속 교육기관이며, IB의 4개 교육과정을 모두 제공하고 있다.

 

사진출처 네이버블로그 디자인헤로스

 

채드윅송도국제학교의 본교는 미국 캘리포니아 Palos Verdes에 위치하는 채드윅 스쿨이다. 1935년 마거릿 리 채드윅과 조세프 채드윅에 의해 설립되었다. 채드윅송도국제학교과 달리 Pre-K가 없으며 K부터 12학년까지 구성되어 있다.

 

채드윅송도국제학교는 시스코의 Telepresence로 본교와 비디오 통신이 가능하고, 또한 국제학교 학생들이 본교로 가고 본교 학생들이 국제학교로 1달간 오는 교환학생 프로그램도 있다.

 

일부 저학년과 중학년을 제외하고는 대한민국 여권 소지자에게 외국인 학교는 물론이고, 국내의 꽤 많은 국제학교들에서 요구하는 외국 거주 경험 없이 입학이 가능하므로 경쟁이 아주 치열하다.

 

 

 

<학년 구성>

빌리지학교 PK - 5학년

중학교 6 - 8학년

고등학교 9 - 12학년

 

채드윅송도국제학교의 캠퍼스는 게일 인터네셔널이 시공하였고, 2006년 3월 건축을 시작하여 2009년 7월 건축을 끝냈다. 약 2080명을 위한 학생 공간이 있고, 629명 공간의 대극장, 156명 공간의 Black Box 극장, 2개의 체육관, 수영장과 8개의 음악 시설이 있다. 학교의 수준 높은 교육과 더불어 시설은 국내에서 손꼽힐 정도로 좋으며 외국인학교나 국제학교 중에서도 최고로 뽑힌다.

출처 나무위키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