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감자우유 Potato milk is a thing now
스웨덴 회사
친환경적이고 지속가능한 제품 '더그' 출시
새로운 제품이 채식주의 우유 선택권 경쟁에 뛰어들었다. 그리고 그것은 감자로 만들어졌다.
감자우유는 유제품과 다른 비건 우유와 같은 우유빛 흰색의 외관과 식감이어야 하지만 환경비용은 들지 않는다. 가디언지에 따르면, 아몬드 우유보다 물을 적게 사용하고 귀리를 재배하는 데 필요한 땅의 절반을 사용하며 낙농보다 이산화탄소를 적게 발생한다.
게다가 견과류, 글루텐, 콩, 그리고 동물성 제품이 없기 때문에 가장 흔한 알레르기와 식이 제한을 피할 수 있다.
스웨덴 업체가 만든 감자우유 브랜드 더그는 온라인에서 살 수 있지만 영국으로 배송하는 것만 가능하다.
이 브랜드는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스웨덴과 중국에서도 출시됐으며 유럽 전역으로 확대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www.businessinsider.com/potato-milk-more-sustainable-than-almond-oat-milk-diy-recipe-2021-7)
엄청난 히트: 감자 우유가 궁극적인 채식주의 선택지인가?
이름: 감자 우유.
연령: 분말형 버전이 몇 년 동안 널리 보급되지는 않았지만 완전히 새로운 제품
모양: 흰색, 우유빛.
그것은 정확히 무엇?: 우유 같지만 감자로 만든 거야
감자 우유는 어떻게 만드니?: 정확한 과정은 영업상의 비밀이지만, 그것을 데운 후 유화유로 유화시켜
감자 우유 브랜드 소개 좀: 스웨덴 룬드 대학의 에바 토르네베르크 교수의 연구에 기초한 공식을 더그라는 브랜드로 사용하여 룬드의 베그라고 불리워
그리고 왜 먹어야 하니?: 왜냐하면 감자 우유가 일반 우유보다 더 좋기 때문.
더 나은 점은?: 비건 친화적이며 락토오스, 글루텐, 견과류와 같은 일반적인 알레르기가 없어. 그것은 또한 당분과 포화 지방이 낮고 칼슘, 비타민 D, 엽산으로 강화되어 있어.
지구환경에 더 좋은 점은? :감자를 재배하는 것은 낙농에 비해 이산화탄소를 상당히 적게 배출해.
잘됐네, 하지만 귀리 우유는 이미 마셨어. 감자는 귀리를 재배하는 데 필요한 땅의 절반 정도를 사용해
좋아, 아몬드 우유로 바꿀게.: 미쳤어? 아몬드는 한 잔을 만드는데 약 173리터의 엄청난 양의 물을 소비해. 감자 우유는 56배나 적은 물을 사용해
두유 어때?: 일부 콩은 전 세계의 농업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불법 삼림 벌채에 관한 한 나쁜 평판을 받고 있어. 감자는 안 그래
감자는 지속가능한 것으로 아는데.: 그 이상이야 Thomas Olander 회사의 CEO는 "감자를 기본으로 사용하기로 한 것은 매우 지속 가능한 음료가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라고 말해
정말 존경할 만한 일이긴 한데, 그냥 감자 맛이 나는 우유를 마시는 게 싫어서:. 다행히 감자는 아무 맛도 나지 않아.
언제쯤 이 기적의 신제품을 망설이며 샘플링을 할 수 있을까?: 곧 출시될 예정이야. 실제로 온라인으로 구입할 수도 있어. 오리지널, 바리스타, 무가당 세 가지 스타일로 제공되며, 리터당 2~4파운드 정도에 판매될꺼야
"식물 기반의 유제품이 아닌 우유 대안이 있듯이, 이것은 확실히 더 지속 가능한 것 중의 하나라고."라고 말한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www.theguardian.com/food/2021/jul/27/smash-hit-is-potato-milk-the-ultimate-vegan-option)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