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중국 원전 원천 차단...앞으로 참여 못한다 China’s nuclear power firm could be blocked from UK project

 

2개  원전에서 퇴출

 

  중국 국영 원자력 기업은 향후 영국의 모든 전력 사업에서 차단될 수 있으며, 중국의 개입을 막기 위한 방법을 조사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이번 조치로 서퍽 해안에 200억 파운드 규모의 웰 C 원전을 건설하려는 컨소시엄과 에식스주 브래드웰온씨 원전이 제외하게 됐다.

 

(서퍽에 있는 사이즈웰 C 원자력 발전소 건설은 CGN이 제외될 수 있는 프로젝트 중 하나이다. 사진: EDF)

 

 

* 중국광핵그룹 CGN,China General Nuclear Power Group,

이전에 China Guangdong Nuclear Power Group은 국무원 SASAC 산하의 중국 국영 에너지 기업입니다.

위키백과

 

화이트홀 소식통은 정부가 향후 사업에서 CGN을 제거할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는 사실을 처음 밝혔다는 파이낸셜타임스의 보도를 확인했다.

 

이러한 움직임은 영국과 중국 사이의 긴장을 더욱 고조시킬 것이며 또한 베이징에 대한 영국의 입장을 강화시킬 것이다. 이는 홍콩에서의 중국 정부의 단속과 신장에서의 위구르인들에 대한 처우에 대한 주요 우려 속에 이루어질 것이다.

 

 

중국이 영국에서 원자력 개발에 관여한 것은 2015년 데이비드 캐머런 당시 총리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승인한 합의로 거슬러 올라간다.

 

비즈니스 에너지 산업 전략부의 대변인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원자력은 영국의 저탄소 에너지 미래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우리가 2050년까지 기후 변화에 대한 우리의 기여를 없애기 위해 세계를 선도하는 목표를 향해 노력하고 있기 때문이다.

 

"영국의 모든 원전 프로젝트는 영국의 엄격한 법률, 규제 및 국가 안보 요건을 충족시키기 위해 강력하고 독립적인 규제 하에 수행되며, 우리의 이익을 보호한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www.theguardian.com/environment/2021/jul/26/chinas-nuclear-power-firm-could-be-blocked-from-uk-projects)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