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Tokyo Olympic] 남자 양궁 단체전 2연패...전 종목 석권에 한 걸음 더

 

대만에 6-0 퍼펙트승

남녀 개인전 우승하면 두 대회 연속 금메달 싹쓸이

 

    한국 양궁이 남자 단체전에서도 금메달을 수확하며 두 대회 연속 전 종목 석권을 향한 질주를 이어갔다.

 

오진혁(40·현대제철), 김우진(29·청주시청), 김제덕(17·경북일고)으로 이뤄진 남자 대표팀은 26일 일본 도쿄의 유메노시마공원 양궁장에서 열린 2020 도쿄올림픽 남자 단체전 결승전에서 덩여우정, 당즈준, 웨이준헝으로 팀을 꾸린 대만에 6-0(59-55 60-58 56-55)으로 이겼다.

 

'고교 궁사' 김제덕, 2관왕…김우진은 단체전 2연패 선봉

마흔 살 오진혁, 양궁 최고령 금메달리스트로

 

  26일 일본 유메노시마 공원 양궁장에서 열린 도쿄올림픽 남자 단체전 시상식에서 한국 김제덕(왼쪽부터), 김우진, 오진혁이 금메달을 목에 걸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1.7.26 xyz@yna.co.kr (도쿄=연합뉴스) 한상균 기자 

 

 

남자 양궁은 2016 리우 올림픽에 이어 남자 단체전 2연패를 해냈다.

또 1988년 서울 대회에서 단체전이 처음 정식종목으로 채택된 이래 이 종목 금메달 9개 중 6개를 휩쓸었다.

 

남자 양궁은 비교적 각 나라 기량이 평준화해 한국 남자 대표팀은 여자 대표팀보다 올림픽 무대에서 어려운 경쟁을 해왔다.

 

[올림픽] 태극기 흔드는 남자 양궁 (도쿄=연합뉴스) 한상균 기자 = 26일 일본 유메노시마 공원 양궁장에서 열린 도쿄올림픽 남자 단체전 결승. 우승한 한국 대표팀 김제덕, 김우진, 오진혁이 태극기를 흔들고 있다. 2021.7.26 xyz@yna.co.kr

 

 

혼성 단체전과 여자 단체전에 이어 남자 단체전까지 3개의 금메달을 챙긴 한국 양궁은, 남녀 개인전 금메달 2개까지 거머쥐면 2개 대회 연속 전 종목 석권의 위업을 달성한다.

 

혼성전에서 안산(광주여대)과 금메달을 합작한 김제덕은 첫 올림픽 무대에서 2관왕에 올랐다.

 

2012 런던 대회에서 개인전 최고령 금메달리스트로 이름을 올렸던 오진혁은 9년 만에 선 올림픽 무대에서 개인전과 단체전을 통틀어 양궁 최고령 금메달리스트로 등극했다.

 

리우 대회에서 구본찬(현대제철), 이승윤(광주남구청)과 단체전 금메달을 합작했던 김우진은 2개 대회 연속 단체전 금메달을 따냈다.

 

[올림픽] 남자 양궁도 금메달 (도쿄=연합뉴스) 한상균 기자 = 26일 일본 유메노시마 공원 양궁장 도쿄올림픽 남자 단체전 결승. 우승 확정 후 김제덕, 김우진, 오진혁이 기뻐하고 있다. 2021.7.26 xyz@yna.co.kr

 

준결승에서 일본과 슛오프에서 화살 거리까지 잰 끝에 진땀승을 거둔 태극궁사들은 결승전에서 거침없는 활 솜씨로 대만을 무너뜨렸다.

 

 

특히 2세트에는 세 선수가 두 발 모두를 10점에 꽂으며 60점 '퍼펙트'를 기록해 일찌감치 승리를 예감케 했다.

3세트, 9점만 쏴도 우승을 확정하는 마지막 발에서 '맏형' 오진혁이 10점을 명중하며 금메달을 확정했다.

 

앞서 열린 3·4위 결정전에서는 일본이 네덜란드를 5-4로 잡고 동메달을 따냈다.

(도쿄=연합뉴스) 특별취재단 =ahs@yna.co.kr

https://youtu.be/Eun2kQ5waqs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