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건설, 광주광역시 내방동 가로주택정비사업 시공사 선정 ㅣ인천 부평 갈산1구역 재개발 시공사에 HDC현대산업개발-포스코건설 컨소시엄

 

 

지상 24층 규모

 

  동부건설은 광주광역시 서구 내방동 가로주택정비사업의 시공사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가로주택정비사업은 블록 단위의 소규모 노후 주택을 정비하기 위해 도입된 미니 재건축사업이다.

 

광주광역시 서구 내방동 590-3번지 '가로주택정비사업' 투시도 / 동부건설 제공

 

이날 동부건설에 따르면, 내방동 조합은 지난 24일 일반경쟁 입찰방식으로 진행된 시공자 선정총회에서 동부건설을 시공사로 선정했다.

 

동부건설은 내방동 590-3번지 일대에 지하 3층~지상 24층에 이르는 공동주택을 지을 예정이다. 해당 지역은 도보 10분 내에 지하철과 광주 종합버스터미널 등이 있고, 인근에 기아자동차 공장과 상무지구가 있어 직주근접성도 뛰어나다.

 

 

동부건설 관계자는 “강남 대치, 반포 등 서울 핵심지역에 랜드마크 아파트를 공급해온 기술력과 서울 대형 사업지인 상계2구역 재개발사업을 수주해왔다”면서 “센트레빌이 가지는 프리미엄의 이미지와 조합에 제시한 명품 특화설계를 통해 조합원분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 같다”고 했다.

김송이 기자 조선일보

 

2천882억원 규모

 

     인천 부평구 갈산1구역 재개발 시공사로 HDC현대산업개발[294870]-포스코건설 컨소시엄이 선정됐다.

 

인천 갈산1구역 재개발 조감도

 

 

HDC현산 컨소 2천882억원시엄은 지난 24일 인천 갈산1구역 재개발조합이 진행한 시공사 선정총회에서 투표에 참가한 조합원 360명 중 324명의 지지를 얻어 시공사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갈산1구역 재개발 사업은 갈산동 112-39번지 일원에 지하 3층∼지상 41층 공동주택 8개 동 1천137가구와 부대 복리시설 등을 짓는 프로젝트다. 공사금액은이다.

 

갈산1구역은 지하철 인천1호선 갈산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B노선 신설이 예정된 부평역 이용이 가능해 교통이 편리하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HDC현산은 단지 앞의 갈산근린공원 등 녹지 조망권을 갖춘 최고 41층 설계를 적용한 것 등이 조합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매일경제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