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 있던 마늘 감자 절대 먹으면 안돼요! ㅣ 남은 채소 제대로 보관하기
경제문화 Economy, Culture/푸드얘기 Food2021. 7. 21. 15:14
최근 고온다습한 여름 기후로 인해 각종 과일과 야채들을 분별없이 냉장 보관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과일, 야채에도 냉장 보관을 해야 하는 종류와 하면 안 되는 종류가 있는데 그중에서 마늘과 감자는 절대 냉장고에 넣어서는 안 된다.
그렇다면 많은 음식물 중 마늘과 감자를 냉장 보관해서는 안 되는 이유가 뭘까.
마늘과 감자는 냉장고에 넣는 경우 곰팡이 등 독소가 쉽게 생겨나 섭취 시 신체에 악영향을 끼친다.
마늘은 냉장고의 습기를 흡수해 쉽게 물컹해지며 곰팡이가 증식하기 시작한다. 외관으로는 멀쩡해 보일지라도 습기를 머금고 단단함이 떨어지는 순간 보이지 않는 곰팡이가 생기니 주의해야 한다.
감자는 통상적으로 4도 이하의 찬 곳에 보관하면 환경호르몬이 아크릴아마이드가 생성된다. 아크릴아마이드는 섭취 시 신경계통에 이상을 초래할 수 있는 화학 물질이다.
또 빛이 있는 곳에서는 솔라닌이라는 독성을 생성한다. 솔라닌은 원래 식물이 곤충의 공격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내는 살충 성분의 화학물질로 위장장애와 신경장애를 일으킬 수 있다.
home 이설희 기자 seolhee2@wikitree.co.kr 위키트리
[전문]
http://www.dailypop.kr/news/articleView.html?idxno=45003
케이콘텐츠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