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사고] 오카도의 로봇들이 반란을? ㅣ 산업용 로봇 사고로 사망 Thousands of orders cancelled after Ocado robot fire ㅣ Injured critically in accident involving industrial robot

 

이번이 두 번째 충돌 화재

 

    오카도는 금요일 런던 남동부의 한 물류처리 센터에서 화재가 발생한 후 수천 건의 주문을 취소했다.

이 온라인 식료품점은 식료품 고르는 것을 도와주는 로봇 세 대가 에리스 사이트에서 충돌하면서 불이 시작됐다고 말했다.

 

(Ocado의 창고에서는 수백 대의 로봇들이 그리드를 지퍼로 돌며 식료품을 수집하여 상자로 포장할 직원들에게 가져다 준다.)

(Source:  https://www.bbc.com/news/business-57883332)

 

 

직원 800여 명이 대피했고 소방대원들이 밤새 진압에 나섰다.

오카도에서 발생한 로봇 화재는 이번이 두 번째이다. 2019년에 앤도버 시설이 전기적 결함으로 전소되었다.

 

월요일 장 초반 그 회사의 주식은 약 3% 하락했다.

오카도는 Erith 창고에서 일주일에 최대 15만 건의 주문을 처리한다.

 

회사 측은 이번 화재는 "업무에 지장을 줄 것"이라면서도 "가능한 한 빨리 정상 서비스를 복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오카도 물류센터 화재 현장 Financial Times

 

"우리는 이 시설이 다음 주 안에 가동될 것으로 예상하며, 주문이 지연되고 있는 고객들에게 감사를 표한다.

"우리는 또한 런던 소방대와 다른 모든 응급 구조대가 이 사건에 대처하는 데 있어 그들의 노고와 전문성에 대해 감사드리고 싶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로봇 유닛, 센서에 걸려 넘어져

안전장치도 미비

 

    자동차부품업체 ASAL(Automotive Stampings and Assemblys Ltd)의 차칸 공장에서 근무하던 44살 A 씨가 산업용 로봇 사고로 중상을 입고 숨졌다고 경찰이 밝혔다.

 

(Source: https://indianexpress.com/article/cities/pune/injured-critically-in-accident-involving-industrial-robot-factory-employee-dies-7204970/)

 

 

이와 관련하여 회사의 일부 공무원과 직원에 대해 과실치사 혐의로 범죄 사실이 등록되었다. 경찰은 사망한 사람을 알란디의 거주자인 우메시 라메시 다케라고 신원을 밝혔다. 이 사건의 첫 번째 정보 보고서는 Dake의 아내 Priya (43)에 의해 제출되었다. Dake는 지난 22년 동안 용접공으로 그 회사와 함께 일해왔다.

 

수요일 아침, 그는 로봇 조립 라인에서 일하고 있었다. 고소장에 따르면 조립 라인 옆에 서 있던 다크는 로봇 유닛이 센서에 걸려 걸려 넘어져 머리와 목에 중상을 입었다고 한다.

 

그는 병원으로 급히 옮겨졌고, 그 곳에서 부상으로 쓰러졌다. 이후 일부 부서 관계자와 안전 조치를 담당하는 감독자를 포함하여 회사의 5명의 직원에 대한 FIR이 등록되었습니다. Dake의 아내의 불평은 사고 당시 적절한 안전 조치가 취해지지 않았고 그녀의 남편은 헬멧이나 다른 안전 장비를 착용하고 있지 않았다고 주장한다.

차칸 경찰서의 파출소 부경관 프라카시 라토드는 그 사건에 대한 조사가 시작됐다고 말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