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차보다 녹차 우세승 VIDEO: Drinking green tea, rather than black, may help you live longer, new study suggests

 

Drinking tea at least three times a week could reduce the risk of dying from cardiovascular disease and is linked with a longer and healthier life, at least in China, a new study suggests.

 

Chinese researchers found the health benefits associated with tea were more pronounced for drinkers of green, rather than black tea, and for those who had been drinking tea regularly over a longer period of time. The benefits were also clearer among men, the study indicated.

 

Shape Magazine

 

https://edition.cnn.com/2020/01/09/health/tea-live-longer-wellness/index.html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홍차보다 녹차를 마시는 것이 더 오래 살도록 도와줄 수 있다고 한다.

 

적어도 일주일에 세 번 차를 마시는 것은 심혈관 질환으로 사망할 위험을 줄일 수 있고, 적어도 중국에서 더 길고 건강한 삶과 관련이 있다고 한 새로운 연구는 밝히고 있다.

 

중국 연구원들은 홍차보다는 녹차를 마시는 사람들과 더 오랜 시간 동안 차를 규칙적으로 마셔온 사람들에게 차와 관련된 건강상의 이점이 더 뚜렷하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 연구는 남성들 사이에서도 이점이 더 명확하다고 밝혔다.

 

연구자들은 심장마비, 뇌졸중, 암 등의 병력이 없는 10만902명의 중국인들의 데이터를 조사하여, 일주일에 세 번 이상 차를 마시는 습관적인 음주자와 차를 마시지 않는 사람, 그리고 규칙적으로 차를 덜 마신 사람들의 두 그룹으로 나누었다. 그들은 7년이라는 기간 후에 그들을 추적해봤다.

 

 

그들의 분석에 따르면 일반 차를 마시는 사람들은 심장병과 뇌졸중을 가질 위험이 20% 낮았고 심장병과 뇌졸중으로 사망할 위험이 22% 낮았다. 구체적으로, 그들은 일반 차를 마시는 사람들이 규칙적으로 차 한 잔을 마시지 않는 사람들보다 50세에 1.26년 더 오래 살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우리는 습관적인 차 소비의 보호 효과가 남성들에게 있어 매우 뚜렷하고 강력하지만 여성들에게 있어서는 그다지 크지 않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라고 중국 국립 심혈관 질환 센터, 베이징 연합 의과대학, 중국 의학원의 둥펑구 박사는 이메일을 통해 말했다.

 

Green Tea vs. Black Tea: What You Should Know About These Popular Teas - AIYA America, Inc.

 

 
홍차와 녹차와 차이
놀랍게도 녹차와 홍차는 모두 동일한 '카멜리아 시넨시'스(Camellia Sinensis)라는 식물에서 나오는 찻잎으로 만든다. 공정과정에 따라 녹차와 홍차로 나눠지며, 재배지 품종에 따라서도 종류가 달라진다.
녹차와 홍차는 발효방법에 따라 구분된다. 녹차는 발효과정을 거치지 않은 것이며, 반쯤 발효시킨 것은 우롱차, 완전히 발효시키면 홍차가 된다.

 

 

구 회장은 "남성 중 상습적인 차 소비자의 비율이 여성보다 2.5배 정도 높았기 때문일 것"이라고 말했다. 연구 대상 남성의 약 48%는 차를 자주 마시는 사람이었고, 여성은 20%였다.

 

구 교수는 중국 여성들이 장미꽃 봉오리나 연잎으로 만든 허브차를 마실 가능성이 높지만 이 정보는 포함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들의 분석에서, 연구원들은 차 마시는 것과 장수 사이의 관계를 설명할 수 있는 흡연, 음주, 식단, 그리고 신체 활동과 같은 몇 가지 요소들을 통제했다. 그러나 관측 연구로는 원인과 결과를 파악할 수 없고 연관성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서 언급되지 않은 다른 고려 사항은 다음과 같다. 

 

첫째, 차를 마시지 않는 사람들은 차를 설탕이 든 음료나 카페인이 든 음료로 대체했고, 그것이 그들의 위험을 증가시킨 것이었다.영국 영양학 협회의 등록된 영양학자이자 대변인인 조디 렐프는 말했다.

 

Green tea vs. black tea: Which is better? The Times of India

 

홍차 대 녹색차

구 교수는 홍차를 마시는 것과 관련된 이점은 "통계적으로 유의미하지 않지만, 그것은 홍차를 마시는 사람들이 훨씬 적었기 때문일 수 있다고 말했다. – 연구에 참여하는 상습 홍차를 마시는 사람들의 약 8퍼센트만이 홍차를 선호한다고 말했다.

 

구 교수는 또한 녹차는 플라보노이드, 특히 차 폴리페놀의 풍부한 공급원이며 이러한 생체 활성 화합물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고 말했다. 같은 식물에서 왔고 같은 양의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는 동안, 홍차는 따고 난 후 녹차와 다른 방식으로 처리된다.

 

"홍차는 완전히 발효되어 있고 차 폴리페놀은 색소로 산화되어 발효 중에 비활성화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녹차는 항산화 홍차보다 혈액 지질 프로파일을 개선해 심혈관 보호에 더 효과적이라고 설명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7 Health Benefits of Green Tea & How to Drink it | Doctor Mike

https://youtu.be/t4Gcrc9lMog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