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니, 6월 이후 시노백 백신 접종 의료 종사자 131명 사망...임상책임자도 사망 VIDEO:Lead Sinovac vaccine scientist in Indonesia dies of suspected COVID-19, media say

 

  7월 7일 (로이터)에 따르면 인도네시아의 중국 시노백 백신 실험의 여성 수석 과학자가 수요일 COVID-19 접종 후 사망했다고 인도네시아 언론이 보도했다.

노빌리아 샤프리 바흐티아르의 사망은 시노백 백신이 가장 널리 사용된 나라 중 하나인 인도네시아에서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사망자가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면서 발생했다.

 

Khaleej Times


금파란 뉴스 서비스는 노빌리아가 코로나 바이러스로 죽었다고 말했다. 신도뉴스는 국영 제약회사 바이오파르마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코비드-19 프로토콜에 따라 매몰됐다"고 전했다.

에릭 토히르 국영기업부 장관은 백신을 만들고 있는 바이오파마에서 그녀의 '큰 손실'을 애도하는 글을 인스타그램에 올렸다. 그러나 그녀의 사인은 밝히지 않았다.


그는 "그녀는 수석 과학자였으며 시노백과 협력하여 COVID-19 백신 임상실험을 포함하여 바이오파마가 수행한 수십 건의 임상실험의 책임자였다"고 말했다.

"이러한 COVID-19 전염병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인도네시아에서 수천만 명의 사람들에게 제조되고 주입되었다."

바이오파마는 50대 초반의 노빌리아의 사망에 대한 언급 요청에 즉각 응하지 않았다.

시노백 백신을 접종한 인도네시아 보건요원들의 감염과 사망은 입원과 사망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이라는 것에 의문을 더하고 있다.

 

 

독립 데이터 그룹 Lapor COVID-19에 따르면, 대부분이 시노백 주사를 맞았던 131명의 의료 종사자들이 6월 이후 사망했으며, 50명은 7월에 사망했다.

인도네시아는 11일 하루 만에 처음으로 1000명 이상의 코로나바이러스 사망자가 발생했으며 사상 최대인 3만4379명이 감염됐다. 최근 감염의 물결은 인도에서 처음 확인된 델타 변종이 주도하고 있다.

지난 달 류 페이청 시노백 대변인은 로이터통신의 예비 결과에 따르면 시노백 백신이 델타 변이에 대한 중화 효과를 3배 감소시킨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중국 백신
중국이 개발한 대표적인 코로나 백신엔 시노팜과 시노백이 있다. 두 백신 모두 세계보건기구(WHO)의 긴급 사용 승인을 받았다. WHO는 시노팜과 시노백의 감염 예방 효과가 각각 79%, 51%라고 추정했다. 하지만 중국은 두 백신의 자세한 임상 자료를 공개한 적이 없다. WHO 사무총장은 여러 차례 친중 행보로 구설에 오른 인물이다. 다만 전문가들 사이에선 “중국산 백신을 사용하는 나라에서 코로나가 유행한다고 중국산 백신을 실패작으로 규정할 필요는 없다”는 평가도 있다고 CNN은 보도했다.


BBC

이 같은 ‘물백신’ 논란에도 우리 정부는 이달 1일부터 해외에서 백신 접종을 마친 내외국인에 대해 2주간의 자가 격리를 면제하도록 하면서 화이자, 얀센,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뿐만 아니라 시노팜, 시노백도 면제 대상 백신에 포함시켰다. 보건복지부 측은 “WHO 기준을 그대로 적용한 것으로, 격리 면제 정책 재검토는 현재로서는 고려하지 않고 있다”고 전했다.
https://www.chosun.com/national/welfare-medical/2021/07/05/M54L6V2UMRB3PPT3JUWL4AEEGU/

 

“The national vaccination numbers reflect only those vaccinated under the national vaccination programme,” the Ministry said in an emailed statement on July 7

 

https://www.thehindu.com/news/international/singapore-not-counting-sinovac-shots-in-covid-19-vaccination-tally/article35187615.ece

 

 

  싱가포르 보건복지부는 7일 e메일 성명을 통해 "국가백신 접종 수치에 국가 백신 접종 대상자만 반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주 보건부에 따르면 싱가포르는 국가별 COVID-19 예방접종 건수에서 시노박 바이오텍의 예방접종을 받은 사람들을 제외했다.

국방부는 7일 e메일 성명에서 "국가 백신 접종 수치에 국가 백신 접종 대상자만 반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여기에는 모더나 및 화이자 예방접종만 포함된다

시노백 주사제는 싱가포르의 국가 백신 프로그램에 포함되지 않으며 시노백은 아직도 회사로부터 중요한 자료를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https://youtu.be/qSTYMwUvuSA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