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트렌드에 의한 비트코인 급등 구간 예측 Can Google Trends Predict The Last Bitcoin
The Google trends data for the search term “Bitcoin” shows that the curve today is similar to that of the 2017 bull market.
Can Google Trends Predict A Bull Market?
As pointed out by Twitter user Bitcoin Archive, the Google Trends graph for “Bitcoin” matches up with the last leg up for the 2017 bull market.
https://bitcoinist.com/can-google-trends-predict-the-last-bitcoin-leg-up
구글의 '비트코인' 검색어 트렌드 자료에 따르면 오늘날의 곡선은 2017년 강세시장과 유사하다.
과연 구글 트렌드가 비트코인 강세장을 예측할 수 있을까?
구글의 비트코인 트렌드 그래프는 2017년 Bull 마켓의 마지막 단계와 일치한다.
Google 추세 차트는 다음과 같다.
위 차트에서 볼 수 있듯이, 타원은 2017년부터 현재와 비슷한 것으로 보이는 지역을 표시한다(원 표시).
2017년은 연초 900달러였던 비트코인 가격이 같은 해 12월 20,000달러로 오른 역사적인 강세장이었다.
하지만 구글 트렌드가 비슷하다고 해서 강세장이 임박했다는 뜻은 아닐 수도 있다.
다음은 검색어 "가상화폐"에 대한 Google 추세 차트의 모습이다.
이런 추세로 볼 때 2017년과 현재 시기는 정말 비슷해 보인다. 그러나 이러한 차트는 "암호화"라는 용어에 대한 검색 트렌드가 현재의 강세장이 끝난 것처럼 보인다는 점에서 다르다.
따라서, 구글 트렌드 곡선과 강세장의 본질 사이에는 실질적인 관계가 없는 것으로 보인다.
그렇다고 구글 트렌드가 완전히 쓸모없다는 뜻은 아니다. 그들은 비트코인과 암호화폐에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이들 중 더 많은 것이 향후 가격에 긍정적일 것이다.
예를 들어, 2017년과 2020년에 발생하는 피크들은 높은 가격이 더 많은 사람들을 끌어 모으면서 높은 가격 변동을 동반했다. 그리고 더 많은 사람들이 투자하는 것은 전반적으로 더 나은 가격을 의미한다.
하지만 구글 트렌드로는 높은 가격 자체를 예측할 수는 없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