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현대꺼 보스턴 다이나믹스 스팟...BTS와 공연하다 VIDEO: Hyundai x Boston Dynamics | Welcome to the Family with BTS

 

Hyundai celebrates its acquisition with some smooth dance moves

 

Hyundai has officially completed its acquisition of Boston Dynamics, the creator of the internet’s favorite dancing Spot and Atlas robots (which only occasionally look like dystopian nightmare machines). And to celebrate, the company is collaborating with K-pop sensation BTS on a new video that shows seven Spot robots grooving to the band’s 2020 song “IONIQ: I’m On It.”

 

dronedj.com

 

 

  현대차가 인터넷에서 가장 좋아하는 춤추는 스팟(Spot)과 아틀라스(Atlas) 로봇(간혹 디스토피아 악몽의 기계처럼 보이는 로봇)의 제작사인 보스턴다이내믹스 인수를 공식 마쳤다. 그리고 축하하기 위해, 이 회사는 7개의 스팟 로봇들이 이 밴드의 2020년 곡인 "IONIQ: I'm On It"에 어울리는 새로운 비디오에서 K-pop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방탄소년단과 공연하고 있다.

그리고 스팟의 부드러운 춤 동작은 K-팝 보이 밴드들이 보스턴 다이내믹스가 인간 노동자들을 대신할 로봇을 목표로 하는 다음 산업일 수도 있다는 생각에 어떤 K-pop 팬들에게도 걱정거리를 안겨줄 수 있지만, 지금은 방탄소년단이 이 경쟁에 대해 그리 걱정하지 않는 것 같다. 

 

두 번째 비디오는 스팟 로봇과 함께 현대 인수를 축하하는 밴드를 보여주는데, 소년 밴드와 봇이 함께 모여 짧은 댄스파티를 벌인다.

 

블로그 게시물에서 이 회사는 스팟이 돌아다니고 작업을 수행하는 데 주로 사용하는 내장 센서 또는 장애물 회피 알고리즘을 사용하는 대신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정밀한 프로그래밍과 관련된 길고 조정된 댄스 루틴을 어떻게 해냈는지 자세히 설명한다. 

 

 

https://www.theverge.com/2021/6/29/22555535/bts-k-pop-boston-dynamics-spot-robot-dancing-hyundai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로봇 기술자인 Eric Whitman은 "모든 것이 사전에 준비되고 정확하게 대본이 작성되어야 했다."라고 설명한다. 이 회사는 또한 스팟의 춤 동작을 계획하기 위해 스팟의 이전 춤 로봇 비디오를 함께 작업했던 전문 안무가인 모니카 토마스와 다시 협력했다.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설립자이자 회장인 Marc Raibert는 "춤과 같은 운동 성능은 로봇의 기계적인 디자인을 강조하고 소프트웨어 속의 알고리즘도 강조한다."라고 말하며, 회사가 이러한 영상을 계속 만드는 이유에 대해 설명한다. Raibert는 또한 춤 동작으로 인해 회사가 여기에서 사용되는 "안무사" 소프트웨어처럼 로봇을 프로그래밍할 새로운 도구를 만들 수 밖에 없다고 말한다. 이 소프트웨어는 이후 공개적으로 출시되었으며 이미 다른 보스턴 다이내믹스 스팟 소유주들에 의해 엔터테인먼트 목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pot's On It

https://youtu.be/7atZfX85nd4

 

Hyundai x Boston Dynamics | Welcome to the Family with BTS

https://youtu.be/GJZeMgqQMj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