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자들, 바이러스 수산물 시장에 나타나기 훨씬 전 우한에서 퍼지고 있었다는 것 암시 규명 Scientist recovers coronavirus gene sequences secretly deleted last year in Wuhan
과학자들은 작년에 우한에서 비밀리에 삭제된 코로나바이러스 유전자 염기서열을 복구했다
전 세계적으로 거의 390만 명의 사망을 초래한 이 코로나바이러스가 사스-CoV-2의 유래를 밝혀낸 것은, 환자들이 처음 나타났던 중국으로부터의 정보에 대한 접근 부족으로 인해 대부분 방해를 받아왔다
https://www.livescience.com/deleted-covid-19-gene-sequences-found.html
현재 시애틀의 한 연구원이 우한에서 발생한 초기 COVID-19 사건의 13가지 부분 유전자 배열이 밝혀진 구글 클라우드에서 삭제된 파일을 찾아냈다고 칼 짐머가 뉴욕타임스에 보도했다.
이러한 결과는 사스-CoV-2가 어떻게 생겨났는지에 대한 많은 이론들 중 하나와 비슷하거나 비슷하지 않다. 그들은 바이러스가 우한에 있는 고도의 보안 실험실에서 유출되었다고 주장하지도 않고 자연적인 유출 사건을 제안하지도 않는다. 그러나 그들은 이 새로운 코로나바이러스가 수산물 시장에서 처음 발생한 주요 발병보다 더 일찍 유통되었다는 생각을 확고히 했다.
바이러스가 정확히 어떻게 어디서 발생했는지 알기 위해서 과학자들은 다른 모든 변종들이 유래한 소위 자손 바이러스를 찾아야 한다.
지금까지 가장 초기 결과는 주로 2019년 12월 말에 처음 출현한 것으로 생각되었던 우한의 화난 수산 시장에서 환자로부터 추출된 것이다.
그러나 12월 초와 2019년 11월까지의 사례들은 시장과 관련이 없었고, 이것은 유행병이 거의 초기에 다른 지점에서 바이러스가 출현했음을 보여준다.
첫번째 유전자 배열에 대한 한가지 지속적인 문제가 있었다.
시장에서 발견된 사례들로는 몇 주 후 외부에서 튀어나온 사례에서 나온 바이러스 샘플에서 사라진 3가지 돌연변이가 있다. 이 세 가지 돌연변이를 놓치는 바이러스는 관박쥐에서 발견되는 관상동맥 바이러스와 더 밀접하게 일치했다. 과학자들은 이 새로운 코로나바이러스가 어떻게든 박쥐에게서 나왔다고 비교적 확신하고 있기 때문에, 그 조상 역시 이러한 돌연변이를 놓치고 있을 것이라고 추측하는 것이 논리적이다.
그리고 지금 시애틀에 있는 하워드 휴즈 의학 연구소의 제시 블룸은 삭제된 결과들, 아마도 초기 샘플들 중 일부도 이러한 돌연변이가 없다는 것을 발견했다. (블룸은 관상 바이러스의 기원에 대한 공정한 조사를 촉구하며 지난 5월 사이언스지에 게재된 서한에서 주 저자이다.))
"그것들은 환난 어시장의 바이러스보다 박쥐의 코로나 바이러스와 세 단계 더 비슷하다,"라고 블룸은 뉴욕타임스에 말했다. 이 새로운 데이터는 바이러스가 수산물 시장에 나타나기 훨씬 전에 우한에서 퍼지고 있었다는 것을 암시한다고 블룸은 말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https://www.livescience.com/deleted-covid-19-gene-sequences-found.html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