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극적으로 모든 암호화폐는 위험한 투자...그럼에도 비트코인을선택해야 하는 이유 4 Reasons to Buy Bitcoin Over Dogecoin

 

  도지코인은 연초부터 비트코인을 크게 앞질렀다. 하지만 그것이 매수를 의미하지는 않는다.

 

도지코인은 끊임없이 놀라움을 보여주는 암호화폐다.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처음에는 1센트짜리 패러디 코인으로 시작했지만 시가총액 기준으로는 6번째로 큰 암호화폐다.

 

 

 

https://www.fool.com/the-ascent/cryptocurrency/articles/4-reasons-to-buy-bitcoin-over-dogecoin/

 

많은 사람들이 이제는 심각하게 받아들여야 할 때라고 주장한다. 현재 많은 유명 암호화폐 거래소들이 도지코인을 상장하고 있다. 그리고 그 명성과 인기는 사람들이 그것이 디지털 화폐로서의 효용을 찾을 수 있을지 의문을 갖게 한다.

 

도지코인의 가격은 연초 이후 6000% 이상 올랐고 비트코인의 상승률은 37%였다. 놀라운 도약이다. 하지만 그것이 도지코인과 비트코인 사이의 선택이라면, 나는 비트코인을 가져갈 것이다. 그 이유는 이렇다.

 

1. 비트코인은 결제 시스템 이상이다.

도지코인가 기능적인 암호화폐가 될 수 있다는 주장부터 살펴보자.

 

도지코인은 비트코인보다 더 수월할 수 있다. 거래가 더 빠르고 환경 친화적이며 비용이 저렴하다. 하지만 이곳은 극도로 붐비는 공간이고, 단지 지불 형태일 뿐인 어떤 것에라도 투자하기를 주저하고 있다.

 

 

2. 비트코인은 거대한 배경을 두고 있다.
비트코인 재단과 다른 단체들은 비트코인을 버그 없이 최신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대규모 개발팀을 위해 돈을 지불한다. 비트코인은 느릴 수 있지만 개발자들은 플랫폼 위에 새로운 기술을 배치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 또한 기술 담당자는 거래를 보다 쉽고 저렴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를 계획하고 있다.

도지코인은 최근 몇 년 만에 첫 업그레이드를 곧 출시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도지코인에는 도지 1.21이 멀지 않았다고 말하는 네 명의 시간제 개발자가 있다. 도지에게 좋은 소식이긴 하지만, 그건 한 방울의 바다. Doge는 정규직 개발자가 없다. 한밤중에 플랫폼이 해킹당하거나 기술적 문제가 발생하면 어떻게 될까?

3. 한 사람이 도지코인의 거의 1/3을 소유하고 있다.

월스트리트저널은 올해 초 한 사람이 존재하는 도지코인의 28%를 소유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그리고 그게 다가 아니다. 코인 70% 가까이가 100개의 지갑에 담겨 있습니다.

 



이제 비트코인은 1000 BTC 이상을 보유한 소위 고래의 몫도 가지고 있다. 이들은 다량의 암호화폐를 소유하고 있으며, 암호화폐 가격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사람들이다. 하지만 비트코인이 세계 최대 암호화폐인 만큼 영향력이 다소 희석되고 있다. 글라스노드는 비트코인 고래를 1000 BTC 이상을 보유한 사람으로 분류한다. 세계 비트코인의 30%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고래 계좌가 약 2,200개에 이른다고 추산하고 있다.

 

 

https://finance.yahoo.com/news/bitcoin-price-prediction-return-35-104327093.html

 

4. 비트코인이 더 나은 장기적 선택이다.

어센트의 모회사인 모틀리 풀은 비트코인의 장기적인 미래를 믿기 때문에 비트코인을 소유하고 있다. 그것은 단기적인 이익을 추구하지 않는다; 그것은 장기간에 걸쳐 잘 수행될 것이라는 근거로 비트코인을 보유할 준비가 되어 있다.

 

 

도지코인은 장기 투자가 좋은가? 그것은 우리 모두를 계속해서 놀라게 할 것이다. 하지만 이 코인은 근본적인 목적 없이 장난으로 만들어졌고, 현재 이 동전의 시가총액은 몇몇 유명한 회사들보다 더 크다.  사업 계획이 없는 사업은 아무리 인터넷에서 인기가 많더라도 투자하지 않을 것이다.

 

궁극적으로, 모든 암호화폐는 위험한 투자이다. 그것들이 어떻게 전개될지 모르는 것들이 너무 많다. 하지만 도지코인은 대부분의 사람들보다 더 위험해 보인다. 그것은 엄청나게 좋은 성과를 거두었고, 나는 그것이 계속 그렇게 되기를 Dogecoin 커뮤니티에게 바란다. 하지만 그것은 단순히 나에게 너무 큰 도박이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