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 세계 최초 레이저 드론 요격시스템 개발 성공 VIDEO:Successful interception tests employing airborne High-Power Laser Weapon System
이스라엘은 가자 등지에서 날아온 로켓과 드론 같은 공중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새로운 방법을 끊임없이 모색하고 있는 이스라엘 군을 위해 고출력 레이저로 무장한 비행기를 이용해 비행 중인 무인항공기 여러 대를 요격해 격추시켰다.
The Israeli military put a high-powered laser weapon system on an aircraft.
Last week, it put the weapon to the test, using it to shoot down drones in flight.
The Israeli Ministry of Defense said the plane shot down all of the unmanned aircraft it engaged.
이 고출력 레이저 무기 시스템은 첨단 센서와 추적 시스템을 갖춘 항공기에 장착돼 다양한 사거리와 고도에서 여러 대의 드론을 교전하는 데 활용됐다.
지난 주 이스라엘 국방부와 현지 방산업체 엘비트 시스템즈가 실시한 시험 중 이 항공기는 "시험 기간 동안 발사된 UAV의 100%를 성공적으로 요격하고 파괴했다"고 국방부는 밝혔다.
이스라엘 국방부는 트위터를 통해 이스라엘이 "세계에서 처음으로 이런 능력을 보여준 나라들 중"이라고 밝혔다. 군 당국은 실험 영상을 공개했다.
이스라엘 국방부는 "이스라엘의 다단계 방어 시스템에 또 다른 레이어를 추가하는 첨단 공중 레이저 시스템을 개발하는 다년 계획의 첫 단계"라고 밝혔다.
최근 가자에서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세력간의 격렬한 전투 동안, 아이언 돔과 같은 지상 요격 시스템은 들어오는 로켓과 적의 무인 항공기를 요격하는데 사용되었고, 이러한 중요한 시스템은 대부분, 매우 잘 수행되었다.
비용이 많이 드는 요격미사일을 잠재적으로 저렴한 무인기에 사용하는 것은 레이저만큼 효율적이지 않다. 이것이 전 세계 군대가 드론에 대항하기 위해 공기, 육상, 해상 기반 레이저를 점점 더 많이 찾고 있는 이유 중 하나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uccessful interception tests employing airborne High-Power Laser Weapon System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