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무 고기유 버거 어떤게 몸에 좋을까 VIDEO:Meat vs meatless: Which burgers are better?
고기 없는 "고기"가 그 어느 때보다 고기 없는 월요일을 만드는 주류가 되고 있다.
2019년에 출시된 칼스 주니어는 식물 기반 버거 패티 중 1,200만 개를 판매했다. 이달에 햄버거 날이 다가옴에 따라, KRON의 건강 전문가인 Karen Owoc은 가짜고기와 비교해 소개하고 있다
https://www.wdtn.com/news/meat-vs-meatless-which-burgers-are-better
VIDEO
https://www.wdtn.com/news/meat-vs-meatless-which-burgers-are-better/
칼스 주니어(Carl's Jr.)
미국 서부와 남서부에 있는 즉석식 식당 연쇄점이다. 본사는 캘리포니아 산타바바라 군에 있다. 멕시코, 러시아, 베트남, 싱가포르, 중화인민공화국, 캐나다에도 점포가 있다. 1941년에 칼 카처가 설립하였으며, CKE 레스토랑이 모회사이다.
미국 시장에서의 점유율은 매장 수로만 따졌을 때 맥도날드, 버거킹, 웬디스에 이은 4위 규모로 결코 작지 않다 위키백과
식물성 대체 육
채식 버거(버섯, 검은 콩, 두부, 렌틸 버거 등)는 수십 년 전부터 존재해 왔지만, 최근 들어서야 식물성 버거가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
비욘드 버거와 임파서블 버거는 어떻게 진짜 생고기를 닮아 벌겋게 되도록 만드는지를 알아냈다.
• 임파서블 버거
콩 레그 헤모글로빈(레구메 헤모글로빈의 줄임말)을 사용하여 말 그대로 햄버거를 벌겋게 만들지만, 이 특별한 성분은 콩에서 생산되지 않는다.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효모로부터 제조된다.
• 비욘드 버거
비트 주스를 "벌겋게 " 만드는 공급원으로 사용한다.
영양분 구성
단백질 나트륨
쇠고기, 80% 묽은 19g 75mg
비욘드버거 20g 380mg
임파서블버거 19g 370mg
단백질원
• 비욘드 버거: "pea protein" (완두콩, 녹두, 현미) 식물에서 분리된 단백질은 매우 가공성이 높으며 야채로 간주되지 않는다.
• 임파서블 버거: 유전자 변형 콩 제품과 감자.
임파서블 푸드는 소의 생산량에 비해 땅은 95% 적게, 물은 74% 적게 사용한다는 것을 지적한다.
지방 칼로리
쇠고기, 80% 묽은 287 72%
비욘드 버거 270 67%
임파서블 버거 240 53%
지방에서 나오는 칼로리
지방에서 나오는 칼로리의 비율은 매우 높다.
포화 지방
쇠고기, 80% 23g 9g
비욘드 버거 20g 6g
임파서블 버거 14g 8g
과연 식물성 햄버거를 먹어야 할까?
먹는 목적에 달려있다. 예를 들어 환경적으로 더 의식하고 건강해지는 것일까? 아니면 단지 붉은 육류의 섭취를 줄이기 위해서 일까?
건강을 위해서라면, 이 햄버거 고기 대체품들은 그리 좋은 것은 아니다. 가공된 "식물로 만들어진" 패티는 하루에 5-7인분의 야채 섭취에 영향을 줄 것이다.
이 가짜 버거들은 초가공 재료로 만들어졌으며, 제조와 대량생산을 위해 높은 가공성을 가지고 있으며 나트륨 성분과 포화지방이 매우 많다.
시중에서 파는 다른 야채 버거와 달리 실제 야채는 없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Trying American fast foods - Eating CARLS' JR for the first time!
kconteng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