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셀러 "부자 아빠, 불쌍한 아빠" 작가, "비트코인 더 많이 사야" ㅣ 머스크위 아기상어 트윗에 삼성출판사 주가 급등 Why the falling price of bitcoin is good news for Robert Kiyosaki ㅣ Elon Musk’s Baby Sha..

 

 이번 주 일5월 30일, 투자자 로버트 기요사키는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이 경험한 가격 하락에 만족한다고 밝혔다. 

하지만 그 이유는 무엇이었을까?

 

 

https://www.entrepreneur.com/article/373369

 

"비트코인이 무너지고 있다. 이것은 좋은 소식이다. 가격이 27,000달러가 되면, 나는 다시 쇼핑을 시작할 수 있다. 

많은 것들이 세계 거시 환경에 매달려 있다. 문제는 금, 은, 비트코인에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기억하라. 

 

 

진짜 문제는 정부, 연준, 월가의 무능력자들이다. 2000년에 금값이 300달러라는 사실을 기억하라."라고 영어로 메시지를 전했다.

 

entrepreneur.com

 

암호화폐 추적 사이트 코인제코에 따르면 비트코인 가격은 현재  3만6990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Investing.com에 따르면 2021년 5월은 암호화폐가 37% 절하되면서 2011년 9월 이후 최악의 달이었다.

 

 

베스트셀러인 "부자 아빠, 불쌍한 아빠"의 작가이기도 한 그는 이미 몇 주 전에 자신의 트위터에 금, 은, 그리고 비트코인을 더 많이 살 것을 권했다.

 

기요사키는 비트코인 가격과 연방준비제도이사회, 재무부 사이에 존재할 수 있는 관계를 설명하지 않았지만 기요사키는 그들에 대한 가장 강한 비판자 중 한 명이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Viral Shark 비디오 제작자의 주요 투자자인 삼성 출판사의 주가는 6% 상승했다.

 

일론 머스크가 바이러스성 '아기 상어' 유튜브 영상에 대한 언급이 한국 기업의 주가 급등을 촉발시키면서 인터넷 문화가 시장을 움직이는 능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https://www.theguardian.com/technology/2021/jun/02/elon-musks-baby-shark-tweet-sparks-share-surge

 

 

애니메이션 코미디 시리즈 사우스 파크의 공식 트위터 계정에 의해 서로 싸우는 바이러스성 인터넷 밈에 대해 게재된 동영상에 대해, 머스크 테슬라 사장은 5,630만 팔로워들에게 트위터를 통해 "아기 상어는 모두 으스러진다!"라고 말했다.

 

머스크는 이미 비트코인, 도지코인 등 주식과 암호화폐의 가치가 큰 변동을 일으켜 투자자와 팬들이 1500억 달러(약 1,060억 파운드)가 넘는 금액에 한 남자의 말 한마디에 매달리게 했다.

 

 

그의 최근 논평은 거의 동일한 효과를 가져왔다. 베이비샤크 창시자인 스마트스터디의 두 번째 투자자인 한국 기업 삼성출판사의 주가는 10% 급등한 뒤 다시 한국거래소에서 6% 이상 상승하며 장을 마쳤다.

 

 

머스크는 아기상어가 "세계인구보다 더 많은 조회수를 기록했다"고 말했는데, 이는 어린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반복적인 상어를 주제로 한 징글이 83억 번 시청된 사실을 언급한 것이다. 세계의 인구는 2020년에 80억 명 이하로 추산되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