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환경에 강한 플로팅 시티...네덜란드, 몰디브에 건설 VIDEO:Threatened by rising sea levels, the Maldives is building a floating city

 

몰디브, 해수면 상승 위협

 

  수변 주택들은 200헥타르의 석호를 가로지르는 유연한 격자망 위에서 떠다닐 것이다.

이러한 혁신적인 발전은 몰디브와 같은 인구를 가진 국가들이 기후 변화의 영향과 싸우는 데 필수적인 것으로 입증될 수 있다.

 

https://www.weforum.org/agenda/2021/05/maldives-floating-city-climate-change/

 

 

네덜란드 회사도 네덜란드에서 이 기술을 시험하고 있다.

몰디브의 인구 밀도는 기후변화의 영향을 완화하고 해수면 상승의 정상에 머무는 혁신적인 부유 도시를 만들고 있다.

 

몰디브 플로팅 시티는 네덜란드에 본부를 둔 네덜란드 도클란드가 설계한 도시이며 200헥타르의 석호를 가로질러 유연하고 기능적인 그리드를 따라 떠다니는 수천 개의 수변 주거지와 서비스를 특징으로 할 것이다.

 

이러한 혁신적인 발전은 몰디브와 같은 인구를 가진 국가들이 기후 변화의 영향과 싸우는 데 필수적인 것으로 입증될 수 있다.

 

Image: Maldives Floating City (gallery) weforum.org

 

 

이러한 발전은 인도양에 위치한 25개의 저지대 산호초 군도인 몰디브와 같은 나라들에게 특히 중요하다.

국토 면적의 80% 이상이 해발 1m 미터에 위치해 있어 해수면 상승과 해안 침식이 그 존재 자체를 위협하고 있다.

 

개발될 최초의 몰디브 '섬 도시'는 수도 말레와 국제공항에서 배를 타고 불과 10분 거리에 있는 따뜻한 물의 석호에 근거지를 두고 있다.

 

네덜란드 도클란드는 네덜란드의 부유식 사회주택을 개발하고 있는 도시계획 및 건축회사 워터스튜디오와 협력하여 변화하는 국가의 요구에 따라 진화할 수 있는 물 기반 도시 격자를 만들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Maldives Floating City

https://youtu.be/z4Zo5Nr7Afc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