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선전 72층 빌딩 강풍에 흔들흔들 ..혼비백산 탈출 소동 VIDEO:SEG Plaza in China evacuated after building starts shaking, spreading panic in downtown Shenzhen

 

   중국의 가장 높은 고층 건물 중 하나가 흔들리기 시작한 후 화요일 당황한 쇼핑객들이 남부 선전시의 안전지대로 몰려들었다.

 

약 300m 높이의 SEG 플라자는 오후 1시쯤 이해할 수 없을 정도로 흔들리기 시작했으며, 보행자들이 밖에서 거리를 구경하는 동안 안에 있던 사람들이 대피했다.

 

 

https://www.abc.net.au/news/2021-05-19/china-skyscraper-wobbles-spreading-panic-in-downtown-shenzhen/100148126

 

 

현지 언론 보도에 따르면 이 건물은 곧 폐쇄되었다.

 

2000년에 완공된 이 타워는 주요 전자제품 시장뿐만 아니라 중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도시 중 하나인 도심에 있는 여러 사무실이 있는 곳이다.

 

웨이보 플랫폼에 올라온 글에 따르면, 선전 푸톈( emergency天)구의 탑이 흔들린 원인은 무엇이었는지 비상 관리 관계자들이 조사하고 있다.

 

"시내 곳곳에 있는 각종 지진감시소 자료를 확인하고 분석한 결과, 오늘 선전에서는 지진이 발생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구는 화요일 오후 또 다른 성명을 통해 안에 있던 모든 사람들이 안전하게 대피했으며 이 건물의 추가적인 움직임은 발견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전문가들은 건물의 주요 구조물에서 "안전 이상 없음"을 발견했으며, 내부 및 외부 구성요소는 손상되지 않은 것으로 보였다.

 

*SEG Plaza(SEG Plaza, SEG Plaza)

선전에 위치한 초고층 빌딩이다. 

 

건물의 높이는 72층으로 총 높이는 355.8m, 실제 높이는 292m이다. 심천에서 세 번째로 높은 건물로 세계에서 가장 높은 콘크리트로 채워진 강철 튜브 건물이다.

 

Wikipedia

 

SEG Plaza는 1993년 5월 27일 시 기획국으로부터 사전 건축허가를 받았으며, 1995년 토지 인수, 계획 및 설계가 완료되었다. 1996년 기반시설과 본체 공사가 시작되어 1997년 1단계 사업으로 지하 1층과 10층 본체가 완공되었다. 이 66층 타워는 1998년에 완공되었고 72층 타워는 1999년에 완공되었다. 수용 기준에 맞게 메인 캡핑을 완료하고 연단을 전달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2000년에는 타워 장비 설치 및 실내·외 장식이 완료되어 준공됐다.

 

 

https://youtu.be/PxDZZzn-mn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