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AE 아드녹(Adnoc), 오일&가스 프로젝트 엔지니어링 공급업체 풀 선정 제안

카테고리 없음|2021. 5. 18. 21:49

 

   소식통에 따르면 Abu Dhabi National Oil Company (Adnoc)는 엔지니어링 서비스 공급 업체 풀 구성 계획 중 Tier 2에 대한 상업입찰 절차를 시작했다.

 

5월 4일, Adnoc은 몇몇 오일&가스 엔지니어링 서비스 공급업체들에게 엔지니어링 컨설턴트 풀의 Tier 2 선정을 위한 상업 제안서를 제출하도록 초청장을 발행했다.

 

MEED edited by kcontents

 

초청된 기업들의 상업 제안서 제출 기한은 당초 5월 11일이었으나, 이후 5월 18일로 연장되었다고 소식통이 MEED에 전했다.

Adnoc은 다음 회사들을 대상으로 Tier 2 선정을 위한 가격 제안서를 제출하도록 초청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Bilfinger Tebodin (네덜란드)

China Petroleum Pipeline Engineering

Engineers India

GS Engineering & Construction (한국)

ILF Consulting Engineers (오스트리아)

Litwin PEL (UAE)

Mott MacDonald (영국)

MUC Oil & Gas (UAE)

Neste (핀란드)

삼성엔지니어링 (한국)

Wood Group (영국)

 

한 소식통은 Mott MacDonald 및 Wood와 같이 Tier 1에 대한 입찰서를 제출한 일부 회사도 Adnoc으로부터 Tier 2 입찰에 초대 받았다.고 말했다.

 

 

Adnoc은 계획된 엔지니어링 컨설턴트 풀의 두 Tier에 대한 기술 제안서를 작년 6월 접수했으며, 초청된 회사는 6월 8일과 14일까지 각각 Tier 1과 Tier 2에 대한 기술 제안서를 제출했다.

 

결국 Adnoc으로부터 Tier 1에 대한 제안서를 제출하도록 선정된 기업들은 작년 11월 8일까지 상업 제안서를 제출했다.

 

엔지니어링 컨설턴트 풀

MEED는 2020년 4월 전체 에너지 가치 사슬에 걸쳐 프로젝트의 엔지니어링 작업을 수행하기 위한 오일&가스 서비스 공급업체 풀을 만들려는 Adnoc의 움직임에 대해 처음 보고했다.

 

풀에 계획된 두 Tier는 Adnoc의 프로젝트 관리 컨설턴트(PMC)에 대한 프레임워크 계약 구조 설정과 유사하다.

 

2억 달러를 초과하는 프로젝트는 Tier 1으로 선정된 기업을 대상으로 입찰되고, Tier 2는 2억 달러 미만의 프로젝트에 대한 입찰서를 받게 된다.

 

 

Adnoc는 자사의 업스트림, 미드스트림 및 다운스트림 사업 전반에 걸친 프로젝트에 대한 개념 선택(concept selection), 타당성 조사(Pre-FEED), 상세설계 및 FEED 작업을 이 선택된 기업 풀만을 대상으로 입찰할 계획이다.

 

소식통에 따르면, 선정된 기업들에게는 3년의 기본 계약과 2년의 연장 가능한 옵션이 주어질 것이라고 한다. 

< 출처 : MEED (2021.5.16.) >

아중동실 백인혁 (Tel. 02-3406-1106),icak.or.kr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