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 비트코인의 미래...밝다? 어둡다? ‘Bitcoin is melting?’

 

주말 비트코인 가격 폭락이 미국 주식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비트코인 BTCUSD는 +0.07%가 주식시장, 즉 다른 전통적인 자산과는 무관한 것으로 추정되지만, 최근 투자자들이 경제 운용을 위한 가장 효과적인 전략을 평가하려고 하는 가운데 암호화폐가 주식시장의 일부와 긴밀히 거래되고 있다는 분석도 나오고 있다.

 

 

https://www.marketwatch.com/story/bitcoin-is-melting-heres-what-a-30-drop-from-highs-in-the-crypto-may-say-about-stock-market-risk-sentiment-11621218411

 

Mott Capital의 Michael Kramer는 일요일 블로그에 올린 글에서 비트코인의 최근 붕괴는 월스트리트 주가가 약세를 보이는 신호를 보낼 수 있다고 말했다.

 

크레이머는 "비트코인이 시장의 전반적인 리스크 심리가 변화하고 있음을 말해주고 있으며, 리스크 심리때문에 비트코인에 신경 쓰고 있다"고 썼다.

 

비트코인 가격은 4월 중순 6만4829.14달러로 정점에 비해 28% 하락했으며, 일요일 거래량은 디지털 자산 황소와 테슬라 주식회사의 트윗으로 세계에서 가장 두드러진 암호화폐로 갈팡질팡했다. TSLA, -2.19%는 일론 머스크가 지난 2월 발표한 비트코인 15억 달러 투자를 취소하겠다는 위협으로도 해석됐다. 하지만 머스크는 테슬라가 여전히 비트코인 캐시를 보유하고 있다며 추후 거래 의지를 명확히 하려 했다.

 

marketwatch.com

 

확인 : '암호화폐가 과연 0으로 떨어질까?'

 

"지난주의 경기 변동성에도 불구하고 최근 시장의 강세 기조가 나타나고 있으며 하락세를 보일 수 있다"고 크레이머는 말했다. 이 분석가는 러셀 2000 지수 RUT의 주가 +0.11%와 같은 소액주주가 비트코인과 가장 밀접하게 일치하는 시장의 한 측면일 수 있다고 말한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애널리스트 톰 리(Tom Lee)

125,000달러까지 올라갈 수

 

    미국 투자 리서치 업체 펀드스트랫(Fundstrat Global Advisors)의 창업자이자 수석 애널리스트 톰 리(Tom Lee)는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의 변심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Bitcoin, BTC)의 랠리는 지속될 것으로 자신했다.

 

 

 

머스크는 지난 2월 비트코인으로 테슬라 자동차를 살 수 있게 한다고 발표했지만 비트코인 채굴에 들어가는 화석 연료 사용 증가가 바람직하지 않다며 최근 비트코인 결제 결정을 뒤집었다. 이 때문에 비트코인 가격이 5만 달러가 무너지는 등 급락세를 보이고 있다.

 

16일(현지시간) 미국 경제매체 비지니스인사이더에 따르면 톰 리는 "비트코인 업계가 재생 에너지나 보다 효율적인 작업증명 방법에 초점을 맞추며 현안을 해결해 나갈 것"이라며, 연말 비트코인 가격 목표를 100,000달러에서 125,000달러로 높였다.

 

이어 톰 리는 비트코인의 도미넌스(시가총액 비중)이 전체 암호화폐 시장의 50% 아래로 떨어졌지만, 점차 회복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전문]

https://www.coinreaders.com/10950

kcontents

그리드형

태그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