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무인 살수기`, 건설환경관리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고상 수상


포스코건설, `무인 살수기`로 건설환경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고상 수상


  포스코건설은 최근 한국건설환경협회 주최로 열린 `제16회 건설환경관리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공사장 먼지 저감을 위한 무인 살수기 개발로 최고상인 `국회의장상`을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무인 살수기 모습 [사진 = 포스코건설]


포스코건설은 농약 분무기 전문 중소기업 삼부기계와 함께 무인 스마트 살수기를 개발했다. 이 살수기는 자체 엔진을 탑재해 이동이 쉽고 살수각 자동조절 기능과 스마트폰 원격 제어 기능으로 무인 살수가 가능하다. 그 동안 건설현장은 적절한 인력배치와 현장 내 전기·용수 공급에 제약이 많아 원활한 살수 조치가 어려운 상황이었다.



이번 경진대회는 국내 건설사 26개사가 출품한 84건의 우수사례 중 종합평가(1·2차 심사)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21건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포스코건설은 `무인 살수기` 외에 `음파를 이용한 실외공간 미세먼지 유입차단 기술`과 `폐기물 보관과 이동이 용이한 보관장 개선사례`로 각각 국회 환경노동위원장상과 한국환경공단이사장상을 수상했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중소기업과 함께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만들고 인근 주민들에게 정결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가치있는 비즈니스를 지속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조성신 기자 robgud@mkinternet.com] 매일경제


https://www.mk.co.kr/news/realestate/view/2020/11/1228683


케이콘텐츠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