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산 -뉴질랜드 뉴 플리머스 l 아이슬란드 스트란디르 해안 [World Mountains] VIDEO: New Plymouth l Strandir coast


Newzealand New Plymouth

뉴질랜드 뉴 플리머스

마오리 신화에 따르면, 타라나키는 다른 산들과 함께 뉴질랜드 북섬의 중앙부에 살았습니다. 하지만 산들 간 싸움에서 부상을 당한 타라나키는 북섬의 남서쪽 해안으로 후퇴하였습니다. 바로 지금 타라나키가 있는 곳이죠. 이 어린 화산의 지질학적 역사만큼이나 다채로운 이야기입니다. 이 화산은 135,000년간 폭발하고, 무너지고 다시 스스로 세워졌습니다. 지질학적 관점으로 보면 눈 깜짝할 시간에 불과하지만요. 타라나키의 가장 최근 활동은 1800년대 중반에 용암돔이 붕괴되어 산 한쪽으로 미끄러져 내린 것이었습니다. 



google map




THE NEW ZEALAND New Plymouth 



Iceland Strandir coast

아이슬란드 스트란디르 해안

멀고 먼 나라 중에서도 더욱 멀리 느껴지는 이곳에서는 환상적인 경치를 만날 수 있습니다. 베스트피르디르는 아이슬란드 북서부에서 통통한 관목처럼 갈라져 나온 반도입니다. 이 사진에서는 베스트피르디르 끄트머리에 있는 반도에서 가장 멀리 떨어진 스트란디르 해안의 목초지와 산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반도는 아이슬란드에서 지표 온도가 가장 낮은 곳입니다. 그린란드 해안에서 멀리 떨어지지 않은 곳이니 그리 놀라운 일도 아닙니다.


Windows LockScreen

msn.com


Guide to Iceland




Strandir Coast, Iceland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