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폴란드서 4천900억원 규모 폐기물 소각로 사업 수주


     포스코건설이 폴란드에서 유럽 업체들을 제치고 4천900억원 규모의 폐기물 소각로 사업을 수주했다.


포스코건설은 지난 22일 폴란드 바르샤바 폐기물 관리공사(MPO)가 발주한 '바르샤바 폐기물 소각로 EPC 사업'의 낙찰통지서(LOA)를 접수했다고 25일 밝혔다.


LOA 접수

EPC(설계·조달·시공) 베이스

 

Warsaw EfW plant

https://www.endswasteandbioenergy.com/article/1675818/two-firms-go-head-head-warsaw-efw-plant-deal

(폴란드 바르샤바 폐기물 소각로 조감도)


Related Article

Warsaw EfW deal retendered

Previous contract with a China-based supplier was scrapped earlier this year after a government agency intervened

https://www.endswasteandbioenergy.com/article/1593852/warsaw-efw-deal-retendered


edited by kcontents


이 사업은 바르샤바와 인근 지역에서 발생하는 대량의 폐기물을 소각하고, 이 과정에서 발생한 폐열을 전기와 지역난방 공급에 이용하는 친환경적 폐기물 소각처리시설을 설계하고 시공하는 프로젝트다.


포스코건설은 기계적으로 연료를 공급해 폐기물을 원활히 연소시키는 스토커 방식으로 연간 26만4천t을 처리하는 소각로를 새로 짓고, 연간 4만t을 처리하는 기존시설을 개·보수한다고 소개했다.


공사금액은 약 4천900억원(16억7천 폴란드 즈워티) 규모이며 공사 기간은 착공 후 36개월이다.


포스코건설은 유럽의 높은 EPC(설계·조달·시공) 프로젝트 관리 기준을 충족하도록 자사의 건설정보모델링(BIM), 드론 측량, 3차원(3D) 스캐너 등 스마트건설 기술 역량을 총동원할 계획이라고 했다.


포스코건설은 2016년 폴란드 크라쿠프에서 폐기물 소각로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이번 수주에 도움이 됐다고 소개했다.



이 회사 관계자는 "폴란드 최대 규모의 폐기물 소각로 사업을 놓고 벌인 글로벌 경쟁에서 유럽 컨소시엄을 제치고 수주에 성공한 것"이라며 "유럽의 소각시설 관련 시장이 점차 커지고 있는데, 기술력을 바탕으로 추가 수주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폴란드 바르샤바 폐기물 소각로 사업 현장 위치도

[연합뉴스] 매일경제


https://www.mk.co.kr/news/realestate/view/2020/10/1092464/

케이콘텐츠

728x90
Posted by engi, conpaper Engi-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