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건설사가 개발한 벽면 주행 로봇 VIDEO: 壁面走行ロボット、IDA-03誕生


일본 '니토건설', 벽면 주행 로봇 'IDA-03' 개발


ITS가 일본내 판매 및 유통 담당


    일본 니토건설(日東建設)이 드론 및 로봇기업 보닷쿠(Boduk)와 협력해 벽면 주행 로봇 ‘IDA-03’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 로봇은 ITS를 통해 일본 시장에 출시됐다.



벽면 주행 로봇 'IDA-03'


 

壁面走行ロボット「IDA-03」


有限会社ボーダックが技術協力し、日東建設株式会社が開発した安全で正確な高所が検査できる壁面走行ロボット『IDA-03』。株式会社アイティエスが総販売代理店を担っています。




プロペラの推進力と走行輪で、垂直な壁面を移動しながら打診検査を行うことができるため、ビルのタイル外壁の浮き・剥離の診断や、橋脚・トンネルなどインフラ構造物の打診検査を行うことができます。


IDA-03の機構


https://viva-drone.com/ida-03



via youtube

edited by kcontents


벽면 주행 로봇은 빌딩이나 교량,터널 등 구조물의 균열이나 이상 여부 등을 검사할 수 있는 제품으로,벽을 수직으로 이동하는 게 가능하다.


프로펠러의 추진력과 바퀴의 주행 능력을 결합해 수직 벽을 오르내리면서 타진 검사를 진행할 수 있다. 건물 옥상과 지상에 케이블을 연결하고 지상국에서 컨트롤러를 이용해 로봇을 제어한다.


via youtube



edited by kcontents


로봇 내부에 공 모양의 타진기를 갖추고 있어 벽면을 두드려 보는 타진 작업을 효과적으로 수행할수 있다. 벽 표면을 타격하면 충격 탄성파가 발생하는데 이를 이용해 건물의 균열이나 박리 등을 판별한다.

장길수  ksjang@irobotnews.com 로봇신문사


壁面走行ロボット、IDA-03誕

 kcontents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