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도시~청주국제공항 연결도로' 건설사업 첫 걸음


행복도시~청주국제공항 연결도로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 


‘21년 예비타당성조사 착수, ‘27년 개통 계획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문기, 이하 행복청)은 ‘행복도시∼청주국제공항 연결도로’사업이 기획재정부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으로 선정되었다고 발표하였다. 


이 사업은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와 중부권 거점 공항인 청주국제공항과의 접근성 향상 및 활성화 도모를 위한 것으로


행복도시~청주국제공항 연결도로 노선도

edited by kcontents


청주시 옥산면 신촌교차로에서 청주국제공항을 잇는 14.3km 노선에 대해 총사업비 2,120억 원이 투입되며, 2024년 착공하여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되는 사업이다.




행복청은 전문연구기관의 용역(`20. 5.)을 통해 본 노선에 대한 비용 추정과 장래 교통량 예측 등 사업의 타당성을 검증하여 「행복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 3차 변경」에 반영함으로써 사업추진 근거를 마련하였다.


‘행복도시∼청주국제공항 연결도로’의 개통으로 행복도시와 청주국제공항을 연결하는 도로가 완성되면 중부권 거점공항인 청주공항까지 이동이 편리해지고 공항 이용객의 접근성 향상과 충청권 상생발전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행복도시~청주국제공항 연결도로 노선도

edited by kcontents


행복청 유근호 기반시설국장은 “행복도시의 성공적 건설과 충청권 상생발전을 함께 이끌 수 있도록 예비타당성조사에 철저한 자료준비와 대응을 통해 예비타당성조사 통과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행복청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