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건설산업 활성화 길라잡이’ ㅣ 공동주택관리 사례집 발간


‘2020 청주시 건설산업 활성화 길라잡이’ 책자 발간


건설자재, 건설기계, 전문건설업체 현황 홍보 및 판로촉진


    청주시가 ‘2020 청주시 건설산업 활성화 길라잡이’를 제작·배포한다.


이 책자는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해 건설사업자에게 건설업 관련 규정을 안내하고 건설자재, 건설기계, 전문건설업체 현황을 적극 홍보하기 위해 제작됐다.



올해는 3000부를 제작하고 관급공사 발주부서 및 계약부서 민간공사 인·허가부서에 배부해 지역 내에서 생산·판매하는 제품의 다양성과 우수성을 홍보하고자 한다.


또한, 건설관련 협회 및 충북개발공사 등 공공기관에도 책자를 배부해 제품 등을 홍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그 동안 시는 지역 내에서 발주하는 각종 공공건설공사와 민간건설공사에 지역생산자재 사용을 적극 권장해 2019년 4131건, 2019억원의 성과를 거뒀다.




특히 올해는 법령 위반으로 행정처분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전문건설업 등록업체에도 책자를 배부해 관련규정을 안내하는 등 ‘2020 청주시 건설산업 활성화 길라잡이’가 유용한 자료로 활용될 것으로 전망한다.

한석훈 [한국분양정보]


청주시, 공동주택관리 사례집 발간

 

   청주시가 반복되는 법령·지침 위반을 방지하기 위해 '공동주택관리 사례집' 600부를 발간했다.

사례집에는 2018~2020년 간 공동주택 감사 지적사례와 자주하는 질문, 판례 등이 담겼다.


관리규약, 관리주체, 입주자대표회의, 선거관리위원회, 사업자 선정, 장기수선계획, 회계처리기준 등 실제 사례가 수록돼 관리사무소와 입주자들의 실질적인 업무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지역 344곳 의무 관리대상 공동주택(300세대 이상) 관리사무소와 위탁 관리업체 18곳, 아파트 입주자 등에게 책자를 배포할 예정이다.

박재원 기자 ppjjww123@naver.com 중부매일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