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도 경험해보지 않은 세상] "우리 엄마도 추미애였으면"


"거짓 병가로 복귀 날짜 바꿔…우리 엄마도 추미애였으면"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의 군 휴가 미복귀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당시 특혜가 있었다는 정황 증거가 담긴 동료사병들 간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대화를 확보했다.

 

추미애 법무부 장관./사진=김창현 기자

TV조선이 지난 2일 보도한 내용에 따르면, 추 장관의 아들인 서씨와 함께 주한 미8군 한국군지원단 소속 카투사로 근무한 사병은 검찰에 SNS 대화를 제출했다.

2017년 6월25일 저녁 9시를 넘긴 시각, 당시 당직사병이던 현동환씨는 SNS에 서씨 이름을 거명하며 "거짓 병가를 내 금요일 복귀를 수요일 복귀로 바꿨다" "소름돋았다"고 말했다.

 


이어 서씨가 군생활을 마음대로 한다는 취지의 발언과 함께 "우리 엄마도 추미애였으면 좋겠다"고도 했다.

현씨는 최근 검찰조사를 받은 뒤 당시 기억을 더듬어보기 위해 SNS를 뒤지다 해당 대화를 발견한 것으로 전해진다.

그는 검찰조사에서도 "주5일 근무인 카투사 부대 특성상 금요일까지 휴가일 경우 일요일 저녁엔 복귀해야 하는데, 추 장관 아들은 특별한 이유 없이 복귀하지 않았다"고 진술했다.

또한 "이후 상급부대 영관 장교의 지시로 갑자기 휴가 기간이 28일 수요일까지로 사흘 늘어났다"고 주장했다. 검찰은 지시자인 대위를 조사 중인 것으로 전해진다.

추 장관의 아들 서씨는 2017년 주한미8군 한국군지원단 미2사단지역대 소속 카투사로 근무하던 중 휴가를 나갔다고 부대로 복귀하지 않았다.

이 과정에서 추 장관이 부대에 외압을 행사해 사건을 무마하려 했다는 의혹이 일어 검찰이 수사에 착수했다.

추 장관은 아들의 논란과 관련해 지난 1일 "저는 매일 고소·고발을 당하는 사람, 공인이니 참겠다"며 "보호하고 싶은 아들 신변까지도 낱낱이 밝히는데 참 대단하다 감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저의 아이 같은 경우는 하루도 빠짐없이 성실하게 군 복무했다"며 "사실 (아들이) 한쪽 다리를 수술했다. 제가 국회의원이 아니었더라면 재검을 받아 아마 군대를 안 가도 됐을 것"이라고 털어놨다.

그러면서도 "아이가 슬퍼하고 눈물을 흘리고 있다"며 "더 이상 (아들을) 건드리지 말았으면 좋겠다"고 경고하기도 했다.
구단비 기자 머니투데이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