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용인 수지 보원아파트 리모델링사업 ㅣ 호반건설, 부산 동성하이타운 가로주택정비사업 수주


포스코건설, 1700억 규모 용인 수지 보원아파트 리모델링사업 수주


    포스코건설이 용인 수지구 보원아파트 리모델링 공사를 비롯해 최근 한 달 사이 총 4건(신반포21차·주양 쇼핑·대구 경남타운 재건축, 총 5868억원 규모)의 도급사업을 수주하는 기염을 토했다.


포스코건설은 지난 27일 단국대 죽전캠퍼스에서 열린 보원아파트 조합 리모델링 시공사 선정 총회에서 참석 조합원 431명 중 428명(99.3%)의 찬성표를 얻어 시공권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공사비는 약 1700억원이다.


용인 수지 보원아파트 조감도 [사진= 포스코건설]


지난 1994년 준공된 수지 보원아파트(지하 1층~지상 15층, 5개동 619세대)는 수평·별동 증축 리모델링 공사를 통해 지하 3층~지상 22층, 7개동 711세대로 재탄생된다. 리모델링을 통해 늘어난 92세대는 향후 일반에 분양된다.


포스코건설은 일부 동 외벽에 포스코에서 개발한 강판 `포스맥`을 사용한 커튼월룩 설계를 적용하고, 어린이집과 커뮤니티 상부에 맘스카페와 옥상 정원 등을 배치한다. 또 지하 3층까지 주차공간(세대당 약 0.7대→1.3대)을 확대하고, 지상 주차장은 공원화할 예정이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리모델링 사업은 재건축 허용 연한인 30년 대비 절반 수준이며 규제가 상대적으로 덜하다보니 빠른 속도로 사업을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기술력과 다수의 시공 경험을 살려 리모델링 사업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성신 기자 robgud@mkinternet.com] 매일경제 




호반건설, 부산 동성하이타운 가로주택정비사업 수주


아파트 268가구와 판매시설 등 조성


    호반건설이 부산광역시에서도 가로주택정비사업을 수주했다.


호반건설은 27일 동성하이타운 가로주택정비사업조합(이하 조합) 조합 총회에서 시공사로 선정됐다. 이 사업은 부산광역시 남구 대연동 1756-9 일원에 지하 4층~지상 35층, 아파트 268가구와 판매시설 등을 조성하는 프로젝트다.


부산 동성하이타운 가로주택정비사업 조감도. 사진=호반건설 제공


공사규모는 약 770억원이다. 조합은 연내 건축심의 등을 거친 후 2022년 5월 착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곳은 부산 지하철 2호선 못골역, 대연역과 가깝고 도시고속도로, 광안대교를 통해 시내외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대연동 일대에는 약 1만 가구의 신흥 주거타운이 형성되고 있다.


호반건설 관계자는 “호반건설과 호반써밋 브랜드를 믿고 선정해주신 조합과 조합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뛰어난 입지에 걸맞은 명품 단지를 짓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호반건설은 부산광역시에서는 초량 2구역, 초량 3구역, 범천 4구역 재개발사업 시공사로 선정돼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동욱 기자 dk@dailysmart.co.kr [스마트경제]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