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400억 투입 온천시설 건립 ㅣ 산업·노동·역사 박물관 건립


창원시-㈜창원스파랜드, 400억 들여 구산면에 온천시설 건립


2022년까지 대규모 온천복합이용시설 완공 목표

200명 고용창출도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16일 시청에서 ㈜창원스파랜드(대표 박장식)와 투자금액 400억 원, 신규고용 200명 규모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창원스파랜드는 2016년 11월 설립돼 의창구 동읍에 소재지를 둔 온천 개발 사업체다. 고령화 시대 치유 관광 수요가 점차 높아질 것으로 내다보고 마산합포구 구산면 일대에 투자를 모색해왔다.



그러던 지난해 6월 구산면 유산리 일원에서 온천을 발견해 오는 2022년까지 대규모 온천복합이용시설 건립을 목표로 400억 원을 투자한다. 연면적 1만6599㎡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목욕 시설과 휴게음식점 등을 갖출 예정이다. ㈜창원스파랜드는 향후 이곳에 200명의 지역 인력을 고용하기로 했다.




시는 ㈜창원스파랜드의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행정적 지원을 다 할 방침이다.


허성무 시장은 “높아지는 힐링 관광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온천관광시설이 창원시에 들어서게 돼 기쁘다”며 “이번 협약으로 200명의 지역 인력 신규고용을 창출해 침체된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창원시


창원시, 산업·노동·역사박물관 건립 최종 보고회


     창원시 성산구 중앙동 창원병원 인근에 산업·노동·역사 박물관이 건립될 예정이다.


창원시는 15일 시청 시민홀에서 (가칭)산업·노동·역사박물관 건립 기본계획 수립 및 건립타당성 조사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프레시안

edited by kcontents


역사 박물관 건립은 허성무 시장의 공약 사업이며 지난해 9월 착수 보고회를 가졌다.




이는 창원시 성산구 중앙동 창원병원 인근 부지 3만 5000㎡에 건축 연면적 13만 1500㎡ 규모로 건립될 예정으로 추진되고 있다.


이날 최종 보고회는 창원대학교 산학협력단(책임연구원 서유석) 연구진이 박물관의 기본구상과 입지분석 등 용역 수행결과를 발표했다.


주요 보고 내용은 박물관 규모와 예산 확보, 전시 계획, 소장품 확보 방안 등 박물관 건립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이 포함돼 있다.


한편 창원시는 용역 결과를 기본으로 하반기 첫 행정절차인 ‘공립박물관 설립타당성 사전평가’를 통과하기 위해 다음달 문화체육관광부에 평가 신청을 할 계획이다.


이것이 통과되면 내년에 설계공모를 거쳐 본격 추진되게 된다.

황용인 기자 yongin@gnnews.co.kr 경남일보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