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선, 초고압 전력망 프로젝트 네덜란드·싱가포르·카타르서 잇단 수주 Taihan Electric Wire wins orders abroad


대한전선, 네덜란드·싱가포르·카타르서 잇단 수주


750억원 규모 초고압 전력망 프로젝트 수행

"안정적 수주·프로젝트 수행으로 경쟁력 강화"


    대한전선이 해외에서 초고압 전력망 프로젝트를 잇달아 수주하며 순항하고 있다.


대한전선(001440)은 네덜란드·싱가포르·카타르의 각 전력청에서 총 6300만달러(750억여원) 규모의 초고압 케이블 공급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27일 밝혔다.


Korea IT Times

edited by kcontents


네덜란드에서 수주한 1300만달러 규모의 프로젝트는 남부 해안 대규모 해상풍력단지에서 만들어진 전력을 송전하고자 네덜란드 최고 전압인 380㎸ 전력망을 구축하는 공사다. 지난해 네덜란드에서 처음으로 수주한 이후 두 번째로 맡은 프로젝트로 2017년 유럽지사를 설립한 대한전선이 본격 성과를 내는 것으로 풀이된다.




싱가포르에선 대한전선은 주롱 아일랜드 외곽 지역의 이미 설치된 케이블을 새로 교체할 예정이다. 230㎸ 초고압 케이블과 접속자재를 공급하며 수주액은 2000만달러 수준이다.


이와 함께 대한전선은 중동에서도 가장 높은 기술력과 품질을 요구하는 카타르에서 3000만달러 규모의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카타르 최초의 대규모 태양광 발전소에서 생산되는 전력을 송전하는 프로젝트로 220㎸ 초고압 전력망 구축 공사를 턴키(일괄 수주) 방식으로 수행한다.


대한전선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이지만 대한전선 제품과 프로젝트 수행능력에 대한 고객사 신뢰가 높고, 커뮤니케이션을 지속한 점이 수주 동력이 됐다”며 “전력망 구축 산업이 국가 기간 산업인 만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수주하고 프로젝트를 수행함으로써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경계영 기자]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