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건설, 신입사원 공개채용 l 계룡건설, 장애인 의무고용에 '솔선수범'


쌍용건설, 신입사원 공개채용…오는 25일까지 온라인 지원


   쌍용건설이 신입사원 약 30명을 공개 채용한다.


쌍용건설은 5월 12일부터 25일까지 △건축 △토목 △전기 △설비 △플랜트 △안전 △국내영업 △경영관리 총 8개 부문에서 공채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공채 접수는 채용 홈페이지(http://ssyenc.incruit.com)에서 받는다.



쌍용건설 사옥 전경


지원자격은 4년제 대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 또는 오는 8월 졸업예정인 국내·외 현장 근무 가능자다. 건설관련 기업 인턴 경험자, 영어·스페인어·중국어·아랍어 등 어학 우수자와 보훈대상자·장애인은 우대한다.




채용 전형은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면접전형 순으로, 각 단계에서 지원자의 성장잠재력을 평가한 뒤 신체검사를 통해 최종합격자를 결정한다. 최종합격자는 오는 7월 초 입사하게 되며, 1개월간 신입사원 연수 과정을 거친 후 6개월에서 1년간 국내현장 연수를 실시할 계획이다.


쌍용건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건설업계가 위축된 상황에서도 국내 주택사업 수주에 더욱 박차를 가하기 위해 채용에 나섰다고 밝혔다. 쌍용건설은 통합 브랜드 ‘더 플래티넘’을 앞세워 올 상반기 ‘쌍용 더 플래티넘 해운대’ 등 5개 단지를 성공적으로 분양한 데 이어, 올해에만 총 11개 단지 7680여 가구를 공급할 예정이다.


쌍용건설 관계자는 "영업력 확대와 수주현장 증가로 6년 연속 신입·경력, 인턴사원 약 300명을 신규 채용해 왔다"며 "최근 회사가 강점을 지닌 국내·외 고급 건축, 고난도 토목의 수주 증가와 주택사업 확대에 따라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쌍용건설은 또 코로나19가 확산된 적도기니에 진출한 일부 한국인 직원과 근로자가 스페인 특별기를 이용해 귀국했다고 전했다. 쌍용건설에 따르면, 지난달 23일 쌍용건설 협력업체 직원 7명을 포함한 직원 10명은 스페인 정부가 자국민 이송을 위해 준비한 특별기를 타고 스페인 마드리드와 영국 런던을 경유해 귀국했다. 지난 9일에도 추가로 10명이 적도기니 정부의 특별기를 이용해 귀국했다.


쌍용건설 관계자는 "정부 당국의 노력과 쌍용건설·적도기니 정부 간의 끈끈한 신뢰로 직원들이 귀국할 수 있었다"면서 "해외에서는 코로나19 사태에도 국가와 회사를 대표해 자긍심을 갖고 국위선양과 외화소득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역군들이 많다는 점을 알아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쌍용건설은 지난 2011년 적도기니에 진출한 후 총 20여개의 프로젝트를 완료했고, 현재 바타(BATA) 공항청사 공사 등 4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쌍용건설이 적도기니에서 수주한 공사는 약 1조원에 달한다.

유병훈 기자 조선비즈 




“계룡건설 어려운데”…인력채용 ‘미담일색’

 

장애인 스포츠선수 채용 확대

역대 최대 규모의 ‘인력채용’


     건설 업황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장애인 의무고용에 선도적 모델을 수행하고 있는 건설사가 있다. 이를 두고 혹자들은 “회사도 어려운데 쉽지 않은 선택이다”, “업계의 귀감이 될 만하네”, “(장애인) 의무고용에 선도적 모델을 수행했다” 등의 칭찬일색이다. 


계룡건설 한승구 회장(가운데)과 입사 100일을 맞은 신입사원들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응원했다. (사진=계룡건설)


업계에 따르면 계룡건설은 최근 장애인 스포츠 선수 3명을 정식 채용했다. 이들의 안정적인 생활기반 마련과 체육 활성화를 위해서다. 장애인 채용 확대는 최근 4년간 매년 꾸준히 이어져왔다. 계룡건설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여파에도 지속적인 매출 증대와 수주 확대에 따라 일자리 창출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를 위해 올해 상반기 신입 및 경력사원 100여 명을 채용한다. 역대 최대 규모다. 모집부문은 관리(재무·개발·경영지원)분야와 기술(토목·건축·설비·조경)분야다. 지원자격은 7월 입사 가능한 자로, 모집분야 관련 자격증 소지자 및 보훈대상자는 우대한다. 기술 분야는 관련학과 전공자여야 한다.


전형절차는 지원서 접수, 서류전형, 통합역량검사(온라인), 실무진 면접, 경영진 면접, 합격자 발표순으로 진행된다. 서류접수는 27일까지 계룡건설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이어 이어 코로나19로 위축된 채용 환경 속에서도 하반기 신입사원을 채용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승찬 계룡건설 대표는 “장애인 선수들에게 보다 안정적인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선수들이 훈련에 집중해 경기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앞장섬으로써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창립 50돌을 맞은 계룡건설은 아파트 브랜드 ‘리슈빌’을 보유하며 지난해 시공능력평가액 순위 18위에 올랐다.

[데일리비즈온 이동림 기자]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