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가변차로용 로봇 구조물 최초 도입 l 벌레처럼 기는 열감지·소독 로봇 VIDEO: RMUS to distribute Sarcos Robotics’ Guardian S crawler robot in North America


中 가변차로의 변신 '도로 로봇'이 맡아요


장쑤성, 롄윈강시 등에 도입

중국 장쑤(江苏)성에 도로의 교통 효율을 높일수 있는 가변차로용 로봇 구조물이 중국에서 처음으로 도입됐다.


    11일 중국 환치우왕(环球网)에 따르면 중국 장쑤성에 처음으로 '도로 로봇-차오시처다오(조석차도:潮汐车道)'가 등장했다. 차오시처다오는 아침과 저녁에 차도가 바뀐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로봇 구조물을 이용해 가변차로를 설정해주는 것이다. 이 로봇 도로는 장쑤성 롄윈강(连云港)시 창우(苍梧)로와 쥐룽(巨龙) 교차로, 창우로와 둥옌허(东盐河)로 교차로에서 운영되고 있다. 이 로봇 도로를 통해 통행 효율을 19%, 자동차 통행 속도를 30% 높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 도로의 길이는 130m이다. 로봇 시스템인 난간 구조물은 정보처리셀과 기계동력전달 셀로 구성되어 있으며 스마트 제어 기술을 이용해 제어할수 있다. 아랫 부분에는 4개의 바퀴가 달려있다. 난간 구조물 전체를 동시에 횡방향으로 자동 이동시킬 수 있다.


교통량의 변화에 따라, 교통 경찰이 스마트폰 앱(APP)을 통해 원격으로 가변차선 도로의 치환을 짧은 시간에 완료할 수 있다. 일종의 가변차로다. 도시 내에서 아침과 저녁에 차선별 교통량이 크게 다른점을 감안해 피크 시간에 차로를 변경하고 피크 시간이 지나면 다시 정상 차로로 회복시킨다.

Erika Yoo  erika_yoo@irobotnews.com 로봇신문사




美 RMSU, 사코스의 벌레처럼 기는 열감지·소독 로봇 ‘가디언S’ 공급


난방·환기·공조기 등에 배치···코로나19 살균같은 공공 안전에 활용


   미 유타주의 록키 마운틴 언맨드 시스템즈(Rocky Mountain Unmanned Systems:RMUS)가 사코스 로보틱스(Sarcos Robotics)사와 제휴해 이 회사의 벌레처럼 기는 로봇 ‘가디언S’를 북미시장에 공급한다. 이에따라 RMUS는 로봇에 열감지기나 코로나19 살균제를 탑재해 난방·환기·공조기(HVAC·Heating Ventilation and Air-Conditioning) 산업 환경 및 기타 접근하기 어려운 지역에 배치해 서비스 할 수 있게 됐다.


RMUS가 사코스사의 벌레처럼 기는 8.16kg짜리 로봇 ‘가디언S’를 공급한다고 발표했다. (사진=사르코스)


RMUS to distribute Sarcos Robotics’ Guardian S crawler robot in North America

https://www.therobotreport.com/tag/rmus



via youtube

edited by kcontents


‘더로봇리포트’는 6일(현지시각) RMUS의 발표를 인용, 두 회사가 협력 관계를 맺고 17파운드(8.16kg)짜리 무게의 기는 로봇 ‘가디언S’를 산업 및 공공 안전용으로 공급하기 시작했다고 보도했다.


사코스의 모바일 로봇 시스템으로는 가디언 S(Guardian S), 가디언 GT(Guardian GT), 가디언 XO(Guardian XO) 등이 있다. 산업용 외골격인 가디언 XO는 올해 초 출하되기 시작했다.


사코스에 따르면, 가디언 S는 컴팩트한 다목적 원격 육안 검사 역할을 하는 로봇이다. 내구성 있는 이 로봇은 6개의 고해상도 카메라와 오디오 센서를 탑재하고 있으며 무선 전송을 통해 실시간 상황을 지속적으로 인식하면서 위험한 지형과 밀폐된 공간에 배치되도록 설계됐다.


사코스 로봇은 가디언S를 단 몇 분 안에 운반, 배치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이 로봇은 모듈성이 뛰어나며 다양한 타사 센서를 검사 목적용으로 손쉽게 추가해 통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J. T. 본루넨 RMUS 사장은 “우리의 숙련된 기술팀은 이미 가디언S에 대한 몇 가지 탑재 옵션을 만들었는데 여기에는 난방·환기·공조기(HVAC·Heating, Ventilation, and Air-Conditioning) 환경 및 기타 접근하기 어려운 지역에서 열 감지기와 살균제를 살포시스템이 포함된다”고 말했다. (사진=RMUS UAV 유튜브 갈무리)

 

기는 로봇 가디언S가 가동되는 모습을 전방에서 본 모습. (사진=RMUS UAV 유튜브 갈무리)




짐 라이더 사코스 로보틱스의 최고 매출 책임자는 “가디언S 로봇의 보급과 서비스를 위해 RMUS와 힘을 합치게 돼 기쁘다”며 “RMUS의 무인 시스템 산업 경험은 큰 자산이며, 우리는 우리 플랫폼에 대한 그들의 혁신적인 통합을 지원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RMUS는 미국과 캐나다를 대표하는 드론 집단 관리 업체다. 이 회사는 검증된 장비 판매, 온라인 및 직접 교육 프로그램, 전문적인 기술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미 유타주 솔트레이크 시에 본사를 둔 이 회사는 지난 2014년 설립돼 사법 당국에 항공 드론 및 다른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RMUS는 가디언 S 시스템의 직접 판매는 물론 지원, 유지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역시 솔트레이크 시에 본사를 둔 사코스 로보틱스는 인간의 지능과 판단력을 기계적 힘, 지구력, 정밀성으로 증강시키는 시스템을 개발하는 데 25년 이상을 보냈다. 이 회사는 유타 대학과 레이시온 대학에서 나와 캐터필러, GE벤처스, 마이크로소프트, 슐럼버제 같은 투자자들의 지원을 받고 있다.

이성원  sungwonly09@gmail.com 로봇신문사



Sarcos Guardian S - Disinfectant Sprayer for Coronavirus in Ductwork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