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캄보디아 이온몰 3호점 신축공사 수주


현대ENG, '2,000억원 규모' 캄보디아 쇼핑센터 신축 수주

프놈펜 외곽 이온몰 3호점 신축 공사

 

    현대엔지니어링은 캄보디아에서 2,000억원 규모의 ‘이온몰 3호점’ 신축 공사 수주에 성공했다고 19일 밝혔다.

현대엔지니어링이 수주한 캄보디아 이온몰 3호점의 조감도. /사진제공=현대엔지니어링

이 프로젝트는 캄보디아 수도 프놈펜 외곽에 지상 5층 규모의 대형 쇼핑센터 및 주차시설을 신축하는 사업이다. 일본 최대 유통그룹 중 하나이자 전세계 200여개의 쇼핑센터를 운영 중인 이온몰(AEON Mall)이 캄보디아에서 세 번째로 짓는 쇼핑몰이다. 부지면적은 17만㎡로 캄보디아에 들어선 3개의 ‘이온몰’ 중 가장 크다. 이온몰 1호점과 비교하면 2.5배 규모다. 이번 프로젝트의 공사 기간은 착공 후 27개월이다.



현대엔지니어링은 2009년 프놈펜타워 신축공사로 캄보디아에 첫 진출한 후 코이카(KOICA) HRD센터, 캄보디아 지방도로정비·개량공사, 아클레다은행 증축공사 등 활발히 사업을 수행했다. 지난 2016년에는 이온몰 2호점 신축공사를 맡아 당초 계획보다 1개월 이상 공기를 단축해 2018년 5월 성공적으로 준공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이번 수주를 통해 현대엔지니어링이 동남아지역에서 화공, 발전 등 플랜트 시장 뿐 아니라 건축 시장에서도 두각을 나타낼 수 있을 것”이라며 “지속적인 공종 다변화로 균형잡힌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현대엔지니어링의 안정적인 성장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엔지니어링은 국내 건설산업의 구조적 변화에 대응하고 글로벌 건설사로 도약하기 위해 건축사업본부의 비전 슬로건을 ‘고 비욘드, 익스플로어 뉴 밸류(Go beyond, Explore new Value)’로 정하고 사업 다각화·역량 강화를 추진하고 있다.
진동영기자 jin@sedaily.com 서울경제
케이콘텐츠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