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세아이텍, 산림청 산림자원통계분석시스템 구축 1단계 사업 ㅣ 송산특수엘리베이터, 국내외서 잇단 수주


위세아이텍, 12억원 규모 산림청 산림자원통계분석시스템 구축 1단계 사업 수주


    머신러닝 전문기업 위세아이텍은 12억원 규모의 산림청 산림자원통계분석시스템 구축 1단계 사업을 수주했다고 26일 공시했다.이는 지난 2018년 매출액 대비 7.44%에 해당하는 규모로 계약기간은 올해 12월 19일까지다.



산림자원통계분석시스템 구축 1단계 사업은 도시숲 등 산림의 미세먼지 저감에 대한 연관 및 효과성 분석을 위한 산림자원 통합 통계분석 체계 마련 목적의 사업이다. 총 사업금액은 19억원으로 이중 70%를 위세아이텍이 수주했다.


산림청은 본사업을 통해 미세먼지 등 산림자원 통계분석 데이터의 실시간 서비스를 제공하고 산림가치의 대국민 인식제고를 위한 산림자원 통계 콘텐츠를 마련할 계획이다.


김종현 위세아이텍 대표는 "산림자원통계분석시스템 구축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수해 미세먼지 저감 등 국정과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매일경제




송산특수엘리베이터, 국내외서 잇단 수주


삼성·필옵틱스 평택 오산 현장

싱가포르 조선소 도크공사 맡아

롯데케미칼·한화토탈 추가 설치

올 매출액 작년보다 2배 늘 듯


    엘리베이터 제조업체 송산특수엘리베이터가 경기 침체와 코로나19 사태에도 국내외에서 잇단 수주 행렬을 이어가며 눈길을 끌고 있다.


26일 송산특수엘리베이터는 최근 삼성전자 평택캠퍼스에 초대형 엘리베이터인 `골리앗 엘리베이터`, 경기 오산시에 준공 중인 필옵틱스 신사옥에 탑재되는 화물용 엘리베이터를 각각 수주했다고 밝혔다. 세계적 석유 시추시설 생산 기업인 `케펠 오프쇼어 앤드 마린` 자회사 `케펠 펠스`가 싱가포르 조선소에 시추선 건조를 발주했는데 이 현장에도 송산특수엘리베이터의 선박용 엘리베이터가 설치될 예정이다. 김기영 송산특수엘리베이터 대표는 "지난해 송산특수엘리베이터 매출액은 약 240억원인데 올해 추가 수주, 해외 시장 개척 등을 통해 지난해보다 2배 이상 높은 매출액을 달성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LG디스플레이 파주공장에 장착된 골리앗 엘리베이터. [사진 제공 = 송산특수엘리베이터]




지난해 말 세계적 엔지니어링 회사 `테크닙에프엠씨`와 `테크니몽`에서 각각 방폭형 엘리베이터 수주도 따냈다. 올해 착공 예정인 파주 타운하우스 `서미힐 테라스하우스`, 올해 상반기 착공하는 인천지하철 석남역 환승센터에도 송산특수엘리베이터의 경사형 엘리베이터(비탈길 전용 엘리베이터)가 장착된다.


회사 관계자는 "롯데케미칼 대산·여수공장, 한화토탈 대산·여수공장에 송산특수엘리베이터의 방폭형 엘리베이터가 각각 설치돼 있는데 이들 공장에 방폭형 엘리베이터를 추가 설치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송산특수엘리베이터는 1995년 장애인용 특수승강기, 1998년 경사형 엘리베이터, 1999년 기계실이 필요 없는 엘리베이터, 2002년 지하 350m 땅굴로 사람을 실어나르는 경사형 엘리베이터, 2007년 아치형 엘리베이터 등을 국내 최초로 개발했다. 2017년 한번에 500명까지 동시에 탑승할 수 있고 최대 50t까지 실어나를 수 있는 초대형 엘리베이터 골리앗 엘리베이터, 2019년 화재가 발생해도 운행 가능한 엘리베이터인 `엑스베이터`도 세계 최초로 내놨다.

[신수현 기자] 매일경제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