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산업, 침산1 소규모 재건축 l 호반TBM, 도봉산~옥정 광역철도 2공구 '오픈TBM' 수주


화성산업, 침산1 소규모재건축 수주

 

아파트와 오피스텔 등 250가구


    화성산업이 대구 북구 침산1 소규모재건축사업의 시공권을 확보했다. 침산1 소규모재건축사업조합(조합장 우성제)은 지난 14일 시공자 및 협력업체 선정 총회를 열고 화성산업을 시공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대구 북구 침산1 소규모재건축사업 [조감도=화성산업 제공]


앞으로 이 곳에는 지하2~지상29층 아파트 3개동 220가구 및 오피스텔 30실이 들어설 예정이다. 조합은 올해 안으로 사업시행인가를 거쳐 내년 상반기에 착공에 들어간다는 계획이다.


이 곳은 교통과 교육 등 입지여건이 양호한 편이다. 일단 신천대로, 경부고속도로, 북대구IC, 4번국도와 가깝워 우수한 교통망을 갖췄다. 침산·칠성초, 침산중, 대구일중, 칠성고, 경상여고, 경북대도 인접해 있다. 여기에 대구오페라하우스, 이마트, 북부도서관 등 문화와 쇼핑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박노창 기자 park@arunews.com 한국주택경제




호반TBM, 도봉산~옥정 광역철도 2공구 '오픈TBM' 수주


1월 GTX-A 5공구 이어 연이은 성과

수주금액 343억3320만원...공사기간 54개월


     호반그룹 건설계열인 호반TBM이 도봉산~옥정 광역철도 2공구 '오픈(Gripper) TBM' 공사를 수주했다고 17일 밝혔다.


TBM이란 '첨단터널굴착기'로 지하공간을 뚫는 자동화기계를 말하는데 화약을 터트리는 재래식 '발파공법(NATM)'과 달리 소음과 진동이 거의 없어 도심지역 또는 안전을 요하는 하저구간 공사에 효율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도봉산∼옥정 광역철도 2공구 건설공사 노선도



edited by kcontents



관련기사

한화건설 컨소시엄, 1천829억원 규모 '도봉산∼옥정 광역철도 2공구 건설공사' 턴키 수주

https://conpaper.tistory.com/75331

edited by kcontents


호반그룹에 따르면 도봉산~옥정 광역철도 2공구는 서울 도봉산역부터 의정부 장암역을 거쳐 양주 옥정지구까지 연장되는 지하철 7호선 연장사업 3개 공구중 하나다. 


호반TBM은 현장구간 3.2㎞를 TBM으로 뚫는 프로젝트를 맡았다. 수주금액은 343억3320만원으로 공사기간은 착공후 약 54개월이다.


호반TBM측은 "그리퍼 TBM공법은 싱가포르·유럽 뿐아니라 국내서도 다양한 사업에 활용되고 있다"며 "예타 면제사업들의 연내 착공 계획도 많아 향후 TBM 공사 확대가 예상된다"고 기대했다.


한편 호반TBM은 국내 1위 TBM공법 시공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1월에는 GTX-A 5공구 오픈 TBM 공사를 수주한 바 있다.

박지영 기자 pjy@newdailybiz.co.kr 뉴데일리경제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