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에너지, 삼양 태양광 발전 사업 ㅣ 동부건설, 오시리아 테마파크 상업시설 신축공사 수주


에스에너지, 삼양 태양광 271억원 수주


    태양광 전문기업인 에스에너지가 271억원 규모의 삼양 태양광 발전 사업을 수주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수주계약은 한국서부발전과 함께 진행하는 발전 사업으로, 사업비는 태양광발전시설 17MW, 에너지저장장치(ESS) 43MWh 등을 포함해 총 553억원이다. 이 중 에스에너지의 계약금액은 271억원이다.


삼양 태양광발전소 조감도


삼양 태양광 발전소는 충남 태안군 안면읍에 위치한 삼양 양식장에 건설되며 부지면적은 22만1천619㎡(제곱미터)로 오는 6월 준공될 예정이다.


이번 사업에서는 에스에너지가 직접 생산하는 태양광모듈을 비롯해 인버터, 변압기 등 주요 기자재 100%를 국산 자재로 사용키로 했다.




에스에너지 관계자는 "중국산 모듈을 비롯해 갈수록 글로벌 업체들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태양광 시장에서 국내산 기자재를 사용해 경쟁력을 확보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국내 최초 태양광 전문기업이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앞으로도 태양광 산업의 선두에서 품질, 납기, 기술 등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철 기자 ohch@electimes.com 전기신문


동부건설, 오시리아 테마파크 상업시설 신축공사 수주


511억원 규모


   동부건설(005960)은 오시리아 테마파크 상업시설 신축공사에 관한 단일판매ㆍ공급계약체결을 05일에 공시했다.


계약 상대방은 오시리아테마파크피에프브이(주)이고, 계약금액은 511억원 규모로 최근 동부건설 매출액 8,981.5억원 대비 약 5.69% 수준이다. 이번 계약의 시작일은 2020년 03월 04일부터이고, 계약 종료일은 발표하지 않았다.

한국경제


 
부산 오시리아 테마파크 앞 상업시설 `스타테라스'/매일경제

케이콘텐츠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