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카톡으로 굴착기를 살 수 있다고?


굴착기를 카톡에서 살 수 있어

 

'볼보 소형 굴착기 1대 2500만원. 즉시 할인 70만원.'

 

    건설 장비 영업소에 붙은 문구가 아니다. 모바일 쇼핑몰 카카오톡 스토어에 올라와 있는 광고문이다. 굴착기 전문 기업 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1.7t급 소형 굴착기 ECR18E를 카카오톡 스토어에서 예약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모바일로 계약금 20만원을 결제하면, 제품 사양·금융 관련 상담을 거쳐 잔금(2410만원)을 치르고 장비를 인도받을 수 있다. 모바일 고객은 20만원 상당 부품 교환권을 준다.

굴착기 전문 기업 볼보건설기계코리아가 '카카오톡 쇼핑하기'를 통해 예약 판매하고 있는 1.7t급 소형 굴착기의 모습. /카카오 스토어

 


국내 대형마트에서 굴착기를 선보인 적은 있지만,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채널에서 판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볼보는 건설 현장뿐 아니라, 최근 전원생활과 '내 집 가꾸기'에 관심이 큰 개인 고객을 잡기 위해 온라인 쇼핑몰로 판매망을 확대했다.

소형 굴착기는 최근 건설기계 업계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떠오르고 있다. 지난해 8조5000억원 규모였던 소형 굴착기 시장은 2025년이면 13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볼보건설기계코리아 임재탁 영업 서비스부문 부사장은 "회전 반경이 작은 초소형 굴착기로 섬세한 작업이 필요한 조경과 농사일을 직접 하려는 개인 고객이 많다"며 "앞으로 온라인 판매 채널을 더 넓힐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경진 기자 조선일보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