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도시락'...닭가슴살 효능과 활용법


살 뺄 때 도움되는 '다이어트 도시락…닭가슴살 효능과 활용법


   일교차가 커지면서 식욕 역시 많아지면서 수많은 이들이 체중관리에 대한 새로운 마음을 먹는다.사람들은 누구나 몸짱을 꿈꾼다.


살을 빼기 위해서 수많은 사람들은 체중관리를 한다.


살을 빼기 위해서 땀내서 운동에 시간을 보내는 것도 아주 좋지만 평소 먹는대로 먹는다면 살을 많이 빼긴 힘들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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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체중관리를 하는 이들이 칼로리를 제한하며 신경을 곤두세우는 것이다.


우리에게는 살을 빼고 싶을 때 먹을 수 있는 식품은 다양하다.

SNS 등 에서 판매하는 다이어트, 식욕억제 약 부터부터 해서 파우더 등 다양하다.


이렇게 많은 상품이 있더라도 약품에 의지하지 않고 건강한 음식을 먹고 살을 빼야 건강을 해치지 않고 힘들게 뺀 살을 유지시킬 수 있다.


이런 이유로 건강한 식습관을 가져야 한다.


최근 다이어트용 도시락을 싸는 사람을 보면 누구나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소개한다.


물론 저열량인 채소나 과일이 있지만 건강과 맛을 가지고 있는 닭가슴살과 현미밥, 연어로 간편한 다이어트 도시락 만들기가 가능하다.현미밥에는 식이섬유가 가득해 체중감량 시 흰쌀밥 대신 먹을 수 있다.


현미밥의 열량은 100g당 145kcal로 암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

게다가 리놀렌산이 많다.


이 성분은 콜레스테롤을 없애고 혈액순환에 도움을 준다.

그리고 현미는 식이섬유가 많아 피부미용에도 도움을 준다.


이어 체내 활성산소를 억제해 노화 방지를 돕는다.

그렇지만 아무리 좋은 현미밥이라도 밥이 잘못되면 위장이 약한 사람은 배탈이 난다.


이에 현미로 밥을 할 경우 제대로 지어야 한다.

우선 1시간 동안 현미를 불려서 밥을 지어야 한다.


여기에 평소 흰쌀로 밥을 할 때보다 물의 양을 늘려야 한다.다이어트 대표 식품인 닭가삼살은 운동으로 인한 근육통을 진정시키고 지방이 적은 편이라 칼로리가 낮은 편은 아니지만, 포만감은 큰 편이기 때문에 다이어트 음식으로 사랑받는다.


풍부한 단백질이 가득한 음식인 닭가슴살은 근육량을 늘리고 내장지방을 빼준다.


이어 닭가슴살은 100g당 109Kcal의 열량으로 칼로리가 좀 있는 편이지만몸에 좋은 단백질이 가득해 탈모에도 좋고포만감을 늘려살빼는 데 좋은 음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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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어 닭가슴살을 용한 레시피는 다양하다.냉동된 닭가슴살은 전자렌지를 이용해도 좋고 냉동된 닭가슴살과, 커피, 다진 마늘, 된장, 물이랑 같이 끓여준다.


20분 정도 삶으면 삶은 채 먹어도 좋고 각종 요리에 이용해도 좋다.

닭가슴살을 이용한 다양한 레시피는 닭가슴살을 이용한 스테이크는 물론, 닭가슴살 닭계장과 닭햄, 닭가슴살 샐러드가 있다.




그리고 쌀국수에 닭가슴살을 넣거나 닭가슴살을 이용해 볶음밥이나 치킨마요도 가능하다.다양한 생선들에 비해 우리에게 익숙한 연어는 비타민 A와 D가 많이 함유돼 있어 체중감량 시 부족한 영양분을 보충해 줄 수 있다.


특히 연어에는 오메가 3가 가득하다.

오메가3는 몸에 좋은 지방산으로 세포막을 생기게 하고 세포끼리 신호를 전하는 역할을 한다.


이런 이유로 연어를 꾸준히 먹으면 고혈압과 함께 뇌졸중, 심장병, 동맥경화 등 심혈관 관련 병에 도움을 준다.

또 아스크산틴을 함유한 연어는 항산화 작용을 한다.


체중관리 시 먹으면 좋은 연어지만 미백과 잡티 제거 등 피부를 가꾸는데도 좋은 음식이다.

또 연어는 다크서클 제거에 좋다.


연어 먹는법은 생으로 회로 먹어도 되고 훈제로 나온 연어 제품도 많다.

또한 연어장, 연어덮밥, 연어스테이크로도 활용할 수 있다.

하우영 기자 데일리시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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