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최적화(SEO) 업체 선정 기준


SEO 업체 선정 기준 BEST 3


     네이버 의 알고리즘 변화로 구글 뿐만 아니라 네이버 에 대한 SEO(검색엔진최적화) 관심이 많아 지고 있습니다.


다른 나라 와 같이 구글,빙,얀덱스 같은 검색엔진이 시장을 주도해 온 것과 달리 우리는 네이버 나 다음 같은 포털에 기대어 오랫동안 사이트를 운영 해 왔습니다.


그러다 보니 검색엔진에 친화적인 사이트 운영 보다는 네이버 환경에 맞는 광고 위주의 마케팅을 해 왔습니다.


 

관련기사

검색엔진은 왜 필요할까

https://www.clvs.co.kr/post/why-search-engine-optimization-seo-needed

edited by kcontents


SEO를 위해 꼭 필요한 테크니컬 수정에 대한 시간 투자 와 나를 찾는 유저들이 바라는 컨텐츠 생성 및 SEO 에 친화적인 여러 방법들의 노력 없이 마케팅을 해 오다




네이버 알고리즘 변화로 이제는 그런 부분에 대한 노력을 기울여하는 매우 익숙치 않은 상황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런 상황을 타개 하는 방법 중에SEO를 전문적으로


진행하는 업체들과의 협업이 있습니다. 그래서 SEO를 위한 업체 선정에 있어서 중요한 항목들을 정리했습니다. 아래 내용들을 보시고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1.SEO 업체 사이트 가 최소한 구글 이나 네이버 에서 SEO 에 관련된 키워드로 검색 상위에 올라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SEO","사이트상위노출", "구글상위작업", "네이버seo", "구글상위작업방법", "네이버상위노출", "구글SEO", "바이두SEO", "구글seo업체" 등등 이러한 키워드들은 seo업체들이 자신의 사이트가 상위에 노출됐으면 하는 키워드들 입니다.

이런 키워드 들로 구글 에서 상위노출이 되는 업체 인지 먼저파악해 보셔야 합니다.


해외Seo 업체 라면서 자기들과 관계된 키워드 조차 검색엔진 상위에 올리지 못하고 네이버 의 파워링크 나 구글의 애드워즈 와 같은 광고 상품으로만 고객을 만나는 업체들이 고객이 원하는 키워드를 상위에 올려주겠다 는 것은 말이 맞지 않는 얘기 입니다.


지금 현재 이페이지를 보고 계시는 님도 특정 키워드로 검색을 해서 여기 까지 와서 이글을 읽고 계시는 것 처럼 검색 상위에 오르는 것은 쉽지는 않지만 경제적 이며 사이트 운영에 따라 영구적인 랭킹 상위에 대한 이익을 누릴수 있습니다.


구글에서 광고 나 AD 라는 표시 없는 순수 웹문서 영역 1페이지 에 노출이 되는 업체 인지 다시 한번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




네이버는 키워드 광고인 파워링크 로만 노출이 되는 업체 가 되겠네요.광고 영역이 아닌 순수 웹문서 영역에 노출이 되는 업체가 중요합니다.









 





2.사이트를 무조건 새로 만들어야 한다는 업체(대부분 워드프레스 나 윅스 등의 형태로 새로 제작)

현재 사이트가 없는 상황에서 새로 사이트 제작을 해야 할때 어떤 형태로 제작을 할 것 인가에 대한 여러 방법 중 하나라면 괜챦겠지만 지금 현재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가 SEO 에 맞지 않는다면서 무조건 다시 제작 해야 한다는 업체는 말그대로 SEO 업체가 아닌 그냥 홈페이지 제작 업체 입니다.

워드프레스 와 같은 CMS 솔루션들이 SEO 에 친화적이긴 합니다.하지만 지금 현재 갖고 있는 사이트 대신 새로운 사이트를 제작 해야 한다는 것은 비 효율적인 내용입니다.


구글이 SEO 알고리즘을 만들어 순위에 적용을 한 이유가 사이트를 새로 제작 하라는 의미는 절대 아니기 때문입니다.


여러 이유로 해서 사이트를 목적에 따라 다시 제작하실 때 CMS 솔루션들은 휼륭 한 방법일수는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아무런 이유 없이 새로 제작만을 요구 하는 업체들 이란걸 다시 말씀 드립니다.


3.컨텐츠 제공 및 백링크 에 대한 방식

컨텐츠를 생성하는 작업은 그리 쉽지 않습니다. 그 업종에 수십년을 종사해 왔어도 특정 키워드 에 대한 컨텐츠 생성에 대해 요청을 해도 쉽게 나오는 법은 없습니다.

그런 컨텐츠를 seo 업체에서 만드는 것은 더욱더 어렵습니다. 업종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있어야 하며 키워드에 대한 의미도 정확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타겟 키워드에 대한 컨텐츠 생성은 쉽지 않은 작업입니다.허나 흰 도화지에 밑 그림이라도 그려서 드리면 보다 완벽한 그림으로 완성을 하기가 쉽습니다.

물론 수정 없이도 하나의 훌륭한 퀄리티 의 컨텐츠 임은 틀림이 없어야 합니다.





백링크 에 대한 부분도 잘 이해 하셔야합니다. 얼마 안돼는 비용으로 한번에 수백개 이상을 해준 다는 업체는 피하셔야 합니다.

이런 링크 들은 구글 에서 BAD LINK 로 취급 될 확률이 높습니다.


아무런 이유 없이 타겟 키워드 의 순위가 떨어지고 , 올라가지 않는다면 십중팔구 구글에서 외부링크 들을 BAD LINK 로 분류 하여 페널티를 주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런 일이 생기면 이런 BAD링크들을 전수 조사 후 취합 하여 구글에 링크부인 작업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이 생기게 됩니다.


하지만 이런 작업을 한다고 해서 구글은 쉽게 해제 해 주지 않습니다.몇번의 요청이 있어야만 합니다.

백링크에 대한 부분은 정말 조심 하셔야 합니다.좋지 않은 백링크를 인위적으로 하시는 작업 보다는 아예 백링크 작업을 하지 않는편이 훨씬 더 좋은 방법이란 생각이 SEO 에 는 더 맞는 판단 입니다.


아래와 같이 정확한 앵커텍스트 로 구성된 구글에서 BAD 사이트로 보지 않는 사이트에 정확하게 올려야합니다. 물론 그 전에 SEO 에 대한 전반적인 사이트 수정이 먼저 수행 되어야 합니다.


https://novela-soft.com/seo/seo-choice-method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