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구글 웹 광고 수익화 워크샵 주요 내용들


2019 구글 웹 광고 수익화 워크샵 

새벽그림자 구글애드센스 PE


     지난 번 공지해드린 것 처럼 어제 구글캠퍼스 서울에서 2019 웹 광고 수익화 워크샵이 있어서 참석하고 왔습니다. 

애드센스도 포함되어 있기는 하지만 구글 공식 파트너사 (언론사나 대형 웹사이트 등의 파트너사) 위주로 참석하는 워크샵이었으나 PE 자격으로 참여하여 지원/정책 매니저님들 뵙고 간단하게 이야기 나누고 왔습니다. 


그런데, 아쉽게도 본 행사 내용 : 워크샵 메인 주제는... <구글 애드 매니저, 애드센스 등 수익화 플랫폼의 이해, 비전> 정도의 개념을 소개하는 간단한 자리였습니다. 




워크샵 주요 내용들


1. 애드센스를 신청 해서 통과되어 수익창출을 하는 게시자의 비중은 전체에서 약 12% 수준이라는 점입니다. (글로벌 기준) 그래서 현재 승인되어서 수익창출을 하시는 여러분들은 생각보다 능력있는 분들이라고 할 수 있다는...?! ^^




2. 애드센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은 없어질 예정이라고 하네요. 저는 업그레이드하는 동안만 없어지는 줄 알았거든요. 그게 아니라 현재 방식의 앱은 없애고, 조금 더 개선해서 다시 출시하기 위해서 열심히 준비중이라고 합니다. 


3. 공식 포럼 / 의견보내기 모니터링을 안 하는 줄 알았는데 전문 모니터링 요원이 모니터하고는 있다고 합니다. 물론 그렇다고 해도 여전히 "의견보내기"에서는 답장이 오지 않을 것 입니다. (공식포럼은 PE들이 답변을 하고있고요.)



4. 전반적으로 애드센스는 더 지능적? 자동화 시키는 그런 방향으로 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자동광고 처럼 광고 세팅은 처음만 신경쓰고 이후에는 콘텐츠 제작 (포스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점차.. 솔직히 다 비슷한 흐름이겠지만 지금도 다른 플랫폼들은 손이 좀 많이 가는 편인 반면 애드센스는 "자동광고"만으로도 수익창출이 가능하죠.




5. 자동광고 등 새로운 광고 형태 적용이 수익률 향상에 기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정확한 내용이 잘 기억나지 않는데 변화된게 자동광고 기능 밖에 없어서.. 아마 맞을 건데요. 전체적으로 사용하는 사람은 16% 수준인가 올랐다고.. 나중에 기억나면 (자료 받으면) 다시 체크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https://adsenseforum.co.kr/bbs/board.php?bo_table=community_forum&wr_id=43161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