끔찍!...재채기로 병원균 날라가는 거리가 무려...How far do coughs and sneezes travel?



2m, 재채기로 병균 날리는 거리

    재채기나 기침할 때 튀어나온 침방울이 이동하는 거리는 얼마나 될까?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에 따르면 그 거리는 180cm가 넘는다. 눈에 보이는 침방울이 그렇고, 그보다 작은 입자들이 이동하는 거리는 더 길다. 매사추세츠 공과대학(MIT) 연구에 따르면 기체화한 입자들은 2.4m 이상을 날아간다.

Cargo
edited by kcontents

How far do coughs and sneezes travel?

Coughs and sneezes spread diseases, and you’ll definitely want to cover your mouth after reading this.



Given the number of infections that can travel through the air, it’s horrible when someone coughs over us.

View full text
https://www.sciencefocus.com/the-human-body/how-far-do-coughs-and-sneezes-travel/
edited by kcontents

영국 브리스톨대학교 연구진에 따르면 기침이나 재채기로 튀어나온 입자들이 날아가는 최대 속도는 시속 160km에 달한다. 태풍의 기준이 되는 바람의 속도(시속 62km)의 두 배가 넘는다.

재채기나 기침으로 튀어나온 입자에는 병원균이 있어 감기, 독감, 수두, 홍역 등 전염성 질환의 매개가 될 수 있다.



병원균이 비산하는 것을 막으려면 재채기나 기침이 나올 때 코와 입을 티슈로 막아야 한다. 티슈가 없다면 팔꿈치 안쪽 오목한 부위로 입과 코를 가리라는 게 전문가의 조언이다. 병원균이 외부로 비산하는 것을 막아줄뿐더러 손에 균이 묻는 걸 방지할 수 있다.

The Sun
edited by kcontents

손으로 가리고 재채기나 기침을 했을 때는 즉시 미지근한 물과 비누로 씻어내야 한다. 그냥 물로만 닦으면 병원균이 죽지 않는다. 비누가 없을 땐 알코올 60% 이상의 손 소독제를 사용해야 한다.



공중에 비산하는 병원균을 흡입하지 않으려면, 아픈 사람 근처에 가지 않는 것이 좋다. 그 반대 역시 중요하다. 재채기, 기침이 날 때는 병이 나을 때까지 집에 머물며 쉬어야 한다.
이용재 기자 youngchaeyi@kormedi.com  코메디닷컴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