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실내 적정 온도와 습도는?/ 목도리 예쁘게 매는법


겨울철 실내 적정 온도와 습도는?


   추운 날씨 탓에 면역력이 약해지기 쉬운 겨울!

겨울 실내 적정온도와 습도만 지켜줘도 겨울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는데요!


겨울철 실내 적정온도는 18~20℃에요. 가끔 온도를 과하게 따뜻하게 설정하고 반팔, 반바지 차림으로 생활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렇게 생활하면 오히려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어요. 따뜻한 온도에 적응한 몸이 온도 차가 너무 큰 실외로 나갔을 때 제대로 적응하기 힘들고 에너지 낭비로 인해 난방비 폭탄을 맞을 수도 있어요.


airfiltersdelivered.com

edited by kcontents


실내 적정온도로 온도를 조금만 낮추고, 우리 몸 자체를 따뜻하게 해보세요. 수면 양말을 신거나 내복이나 얇은 옷을 여러 겹 껴입으면 따뜻하게 지낼 수 있어요.




내복을 입으면 온도가 약 3도 상승하고, 잠옷 위에 카디건을 입으면 약 2.2도가, 무릎담요를 덮으면 2.5도가 상승한다고 해요. 또, 냉기와 외풍을 차단하기 위해 창문에 에어캡(단열 시트)을, 창틀에 문풍지를 부착하면 열 손실을 막아 따뜻함은 물론 에너지 절약도 할 수 있어요!


겨울철 실내 적정온도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바로 습도에요. 겨울철 실내 적정 습도는 40%에요. 적정 습도를 잘 유지하면 실내 온도도 유지할 수 있어요! 습도가 낮아지면 공기 중의 물방울이 적어져 실내의 열을 보존하기 힘들게 되는데요. 적정 습도를 유지하면 호흡기나 기관지에도 좋고, 보온된 열이 오랫동안 보존돼요.


겨울철 실내 적정 습도를 유지하기 위해 가습기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가습기 관리를 잘 하지 않으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어 조심해야 하는데요. 가습기를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가습기에서 나오는 수증기가 호흡기나 피부에 직접 닿아 호흡기 점막이나 피부를 자극할 수 있어요. 그러므로 가습기는 반드시 사람으로부터 1~2m 이상 떨어뜨려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고, 3시간 이상 연속으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또, 하루에 최소 2번 이상 10분씩 환기하고 깨끗하게 가습기를 청소해야 해요!


centralhtg.com

edited by kcontents

 

가습기 대신 젖은 빨래를 실내에 널어 습도를 조절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빨래에 남아 있는 세제나 섬유 유연제 성분이 알레르기 비염과 천식, 아토피가 있는 사람들에게 좋지 않을 수 있어요. 그래서 젖은 빨래보다는 마른 수건에 따뜻한 물을 적셔서 사용하는 것이 더 안전해요~

 

겨울철 실내 적정온도와 습도를 유지해서 건강한 겨울 보내세요~

롯데호텔부산




목도리 예쁘게 매는법 

스타일리쉬한 5가지 방법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