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건설, 방배 신성빌라 재건축 공사 수주/ 희림, 국내외서 127억 규모 사업 ‘수주행진’

동부건설, 방배 신성빌라 재건축 공사 수주


    동부건설(005960)은 26일 서울 서초구 방배동 신성빌라 주택재건축정비사업의 시공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동부건설은 신성빌라를 재건축해 지상 2층·지상 6층, 90가구 규모의 공동주택을 건설할 계획이다. 신성빌라 일대는 서울지하철 2·4호선 환승역인 사당역이 도보권이며 사당IC가 인접해 있어 서울 주요 도심과 수도권으로의 진입이 용이하다.


서초구 방배동 신성빌라 주택재건축정비사업

edited by kcontents

 

동부건설은 관계자는 “방배 신성빌라 일대는 교통시설뿐 아니라 근린생활시설, 상권 등이 고루 조성돼 있어 주거지역으로 선호도가 높다”며 “AI 시스템, 초미세먼지 저감 시스템 등 최첨단 시스템을 적용해 지역을 대표하는 고품격 아파트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021년 1월 착공 예정이다.

권혁준기자 awlkwon@sedaily.com 서울경제




희림, 국내외서 127억 규모 사업 ‘수주행진’ 


KOTITI 시험연구원 과천신사옥 설계용역·아프리카지역 CM용역

동남아시아지역 CM용역 등 따내


    글로벌 건축설계 및 CM•감리업체 (주)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이하 희림)가 최근 국내외 다양한 분야에서 약 127억원 규모의 설계 및 CM용역 계약을 체결하며 수주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희림이 이번 연이어 수주한 프로젝트는 KOTITI 시험연구원 과천신사옥 설계용역, 화수화평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 설계용역, 아프리카지역 CM용역, 동남아시아 CLMV(캄보디아, 라오스, 미얀마, 베트남)지역 CM용역, 해운대 오피스텔 신축공사 CM형 감리용역 등이다.


KOTITI 시험연구원 과천신사옥 투시도/희림

edited by kcontents


KOTITI 시험연구원 과천신사옥은 과천지식정보타운 내에 지하 3층, 지상 6층 규모의 신사옥을 건립하는 사업이다. 인천 화수화평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은 정비구역 내에 대규모 공동주택단지를 새롭게 조성하는 프로젝트이다.




또한 아프리카지역 CM용역과 동남아시아 CLMV지역 CM용역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에서 주관하는 사업으로 아프리카지역 내 11개 국가와 캄보디아, 라오스, 미얀마,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4개국에서 추진되는 개별 건설사업의 CM업무를 수행하는 프로젝트이다.


해운대 오피스텔 신축공사는 부산 해운대구 중동에 지하 5층, 지상 34층 규모의 오피스텔을 짓는 사업이다.


희림 관계자는 “최근 국내외 어려운 대내외 여건 속에서도 희림의 브랜드 인지도와 글로벌 경쟁력을 앞세워 설계, CM부문에서 지속적으로 수주를 이어가고 있다”며 “앞으로 새로운 해외시장에서의 경험을 발판 삼아 현지 정보수집과 다양한 루트를 통한 영업활동을 통해 신흥시장을 계속 발굴해 나가는데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한편 희림은 지난 1970년에 설립된 대한민국 대표 종합건축서비스회사로 건축설계, 건설사업관리(CM), 감리(CS)를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지난 2000년 2월 업계 최초로 코스닥에 상장했다.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출처 : 국토일보(http://www.ikld.kr)

케이콘텐츠

댓글()